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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비노의 비너스. 우피치미술관 소장. by 티치아노(1538)  그림의 전반적인 구도와 비너스의 자세는 조르조네의 "잠자는 비너스"와 상당히 유사하다. 이 작품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고개를 살며시 돌리고 있는 전통적인 비너스 표현과 달리, 티치아노의 비너스는 감상자들을 똑바로 응시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처럼 감상자의 시선을 자신에게 유도하는 여성의 표현은 이후의 서양 미술에서의 여성 누드 와상을 그리는 전형적인 양식이 되었으며, 그에 영향을 받은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올랭피아"가 있다. 이러한 비너스의 시선의 변화는 이상적인 여성상에 변화가 있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우르비노의 비너스. 우피치미술관 소장. by 티치아노(1538) 그림의 전반적인 구도와 비너스의 자세는 조르조네의 "잠자는 비너스"와 상당히 유사하다. 이 작품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고개를 살며시 돌리고 있는 전통적인 비너스 표현과 달리, 티치아노의 비너스는 감상자들을 똑바로 응시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처럼 감상자의 시선을 자신에게 유도하는 여성의 표현은 이후의 서양 미술에서의 여성 누드 와상을 그리는 전형적인 양식이 되었으며, 그에 영향을 받은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올랭피아"가 있다. 이러한 비너스의 시선의 변화는 이상적인 여성상에 변화가 있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Egon Schiele. Mother and daughter 1913

Egon Schiele. Mother and daughter 1913

Egon Shiele

Egon Shiele

004_caribbeancompr_20150210-05.jpg (797×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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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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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on Schiele

Egon Schiele

Pierre Bonnard, Marthe à sa toilette, 1919

Pierre Bonnard, Marthe à sa toilette, 1919

Egon Schiele - Kniender weiblicher Halbakt, 1917. Gouache, black crayon, wash and pencil on paper,

Egon Schiele - Kniender weiblicher Halbakt, 1917. Gouache, black crayon, wash and pencil on 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