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blo Picasso

Picasso and his lov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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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는 여인>, 피카소,1937 도라 마르는 이미 피카소의 연인이자 딸 마야의 어머니인 마리와 연적이 되어있었고, 이러한 운명은 그녀를 슬픈 여인으로 만들어버렸다.  그녀는 피카소에게 상처를 많이 받았으며 이로 인해 피카소가 남긴 초상화들에서 그녀는 대부분 슬픈 표정을 하고 있다.

<우는 여인>, 피카소,1937 도라 마르는 이미 피카소의 연인이자 딸 마야의 어머니인 마리와 연적이 되어있었고, 이러한 운명은 그녀를 슬픈 여인으로 만들어버렸다. 그녀는 피카소에게 상처를 많이 받았으며 이로 인해 피카소가 남긴 초상화들에서 그녀는 대부분 슬픈 표정을 하고 있다.

<꽃과 함께 있는 쟈클린>, 피카소, 1954   목이 길고 눈이 칼날 같이 큰 눈의 여자로 표정이 어둡다. 그녀의 초상화에서는 얼굴을 여러 개 겹친 이전의 기법은 사라졌다. 가장 눈에 띄는 특성은 화려한 장식성과 굵은 검정 색의 윤곽선으로 우울한 표정이다. 피카소가 직관적으로 느낀 이 여인의 표정은 우울하고 짙은 병기가 있다. 피카소의 다른 작품에도 나타나는 피카소의 마지막이자 일곱 번째 연인 쟈클린의 모습들은 모두 검고 어둡게 나타난다.

<꽃과 함께 있는 쟈클린>, 피카소, 1954 목이 길고 눈이 칼날 같이 큰 눈의 여자로 표정이 어둡다. 그녀의 초상화에서는 얼굴을 여러 개 겹친 이전의 기법은 사라졌다. 가장 눈에 띄는 특성은 화려한 장식성과 굵은 검정 색의 윤곽선으로 우울한 표정이다. 피카소가 직관적으로 느낀 이 여인의 표정은 우울하고 짙은 병기가 있다. 피카소의 다른 작품에도 나타나는 피카소의 마지막이자 일곱 번째 연인 쟈클린의 모습들은 모두 검고 어둡게 나타난다.

프랑소와즈 질로의 초상

프랑소와즈 질로의 초상

<여인 좌상>, 피카소, 1908 에바 구엘을 만나고 난 후 피카소의 그림의 분위기는 따뜻한 색조 표현으로 분위기가 바뀐다. 이 시기를 ‘pink period’라고 한다. 인체표현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신체를 원통, 반구 등 기하학적으로 단순화시킨다. 또한 서구적인 여인의 얼굴이 진부하다고 느껴 더 생동감 있는 모습인 아프리카 여인의 얼굴을 그린다. 이 여인의 모습은 정면이지만 옆모습이 나타나고 있어 특이한 생김새가 되었다.

<여인 좌상>, 피카소, 1908 에바 구엘을 만나고 난 후 피카소의 그림의 분위기는 따뜻한 색조 표현으로 분위기가 바뀐다. 이 시기를 ‘pink period’라고 한다. 인체표현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신체를 원통, 반구 등 기하학적으로 단순화시킨다. 또한 서구적인 여인의 얼굴이 진부하다고 느껴 더 생동감 있는 모습인 아프리카 여인의 얼굴을 그린다. 이 여인의 모습은 정면이지만 옆모습이 나타나고 있어 특이한 생김새가 되었다.

<꿈>, 피카소 1932 피카소는 마리 테레즈를 화려하고 감각적인 색채, 부드러우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곡선, 풍만한 형태를 사용하여 신비하고도 초월적인 여신의 이미지로 표현하였다. 피카소의 다른 연인인 프랑수와즈 질로는 “피카소에게 마리 테레즈는 사실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미인이라기보다 우주적이고 초현실적인 질서와 조화의 상징이었다”고 회고하였다.  1932년에 특히 정점을 이루는 이러한 작품 성향은 1935년을 전후로 시작되는 <실내의 여인> 연작에서부터 변화하게 된다. 이 그림들에서 마리 테레즈는 실내에서 평화로이 잠을 자거나 책을 읽고 있는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꿈>, 피카소 1932 피카소는 마리 테레즈를 화려하고 감각적인 색채, 부드러우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곡선, 풍만한 형태를 사용하여 신비하고도 초월적인 여신의 이미지로 표현하였다. 피카소의 다른 연인인 프랑수와즈 질로는 “피카소에게 마리 테레즈는 사실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미인이라기보다 우주적이고 초현실적인 질서와 조화의 상징이었다”고 회고하였다. 1932년에 특히 정점을 이루는 이러한 작품 성향은 1935년을 전후로 시작되는 <실내의 여인> 연작에서부터 변화하게 된다. 이 그림들에서 마리 테레즈는 실내에서 평화로이 잠을 자거나 책을 읽고 있는 순수하고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첫 번째 연인 페르낭드 올리비에. 그가 23살에 파리의 빈민굴에서 만나 사랑에 빠진 그의 첫 번째 연인은 동갑내기인 페르낭드 올리비에이다. 오랜 친구였던 카사헤마의 죽음으로 좌절하고, 생활고에 시달리며 청색시대를 그려나가던 피카소는 어느 비 오는 날 고양이를 따라 낯선 집에 들어갔다가 올리비에를 만나게 된다. 올리비에는 청초하고 순수한 여자였지만 피카소의 마음을 위로하여 장밋빛 시대를 열어 준 다음 에바 구엘에게 자리를 빼앗기고 만다.

첫 번째 연인 페르낭드 올리비에. 그가 23살에 파리의 빈민굴에서 만나 사랑에 빠진 그의 첫 번째 연인은 동갑내기인 페르낭드 올리비에이다. 오랜 친구였던 카사헤마의 죽음으로 좌절하고, 생활고에 시달리며 청색시대를 그려나가던 피카소는 어느 비 오는 날 고양이를 따라 낯선 집에 들어갔다가 올리비에를 만나게 된다. 올리비에는 청초하고 순수한 여자였지만 피카소의 마음을 위로하여 장밋빛 시대를 열어 준 다음 에바 구엘에게 자리를 빼앗기고 만다.

, 피카소, 1903 피카소가 페르낭드 올리비에와 연인이던 시절인 청색시대 대표작이다. 피부는 창백하지만 신체는 이상적으로 표현하였다. 커플, 중년 여인, 아기를 통해 인생을 표현하였다. 남자는 죽은 피카소의 친구이다. 그는 실연을 당해 자살한 사람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과 죽음을 나타낸다. 뒤에 있는 캔버스에는 남녀가 포용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둘은 포옹을 하고 있지만 매우 암울하고 웅크린 모습을 하고 있다. 이는 당시에 발견된 미라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 피카소, 1903 피카소가 페르낭드 올리비에와 연인이던 시절인 청색시대 대표작이다. 피부는 창백하지만 신체는 이상적으로 표현하였다. 커플, 중년 여인, 아기를 통해 인생을 표현하였다. 남자는 죽은 피카소의 친구이다. 그는 실연을 당해 자살한 사람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과 죽음을 나타낸다. 뒤에 있는 캔버스에는 남녀가 포용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둘은 포옹을 하고 있지만 매우 암울하고 웅크린 모습을 하고 있다. 이는 당시에 발견된 미라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양산을 들고 있는 피카소와 당당한 표정의 여섯 번째 연인 프랑소와즈 질로. 로버트 카파의 사진.

양산을 들고 있는 피카소와 당당한 표정의 여섯 번째 연인 프랑소와즈 질로. 로버트 카파의 사진.

네 번째 연인은 피카소가 46살에 첫눈에 반했던 17세 소녀 마리 테레즈로 피카소를 초현실주의로 이끈 금발의 미녀다. 당시 44세 였던 피카소는 올가와의 상류층생활이 지겨워지고 1924년 이후 급성장한 초현실주의파의 영향을 받으며 더더욱 결혼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있던 중 다라파예트 갤러리 근처의 지하철에서 초현실주의 여신 17세의 마리 테레즈를 만나게 된다. 피카소는 마리 테레즈를 6개월간 쫒아다녀서 교제승낙을 받아냈고, 이후 마리를 뮤즈로 그녀처럼 생기가 흐르는 곡선, 색채, 풍만한 형태 등 에너지가 넘치는 그림을 1930년대 말까지 어마어마하게 그려낸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였고  금발의 에너제틱한 매력에 반했던 피카소는 마리 테레즈가 무식하다는 이유로 그녀를 버린다.  마리는 피카소가 사망한 지 4년 후 1977년 10월 20일에 목을 매어 자살한다.

네 번째 연인은 피카소가 46살에 첫눈에 반했던 17세 소녀 마리 테레즈로 피카소를 초현실주의로 이끈 금발의 미녀다. 당시 44세 였던 피카소는 올가와의 상류층생활이 지겨워지고 1924년 이후 급성장한 초현실주의파의 영향을 받으며 더더욱 결혼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있던 중 다라파예트 갤러리 근처의 지하철에서 초현실주의 여신 17세의 마리 테레즈를 만나게 된다. 피카소는 마리 테레즈를 6개월간 쫒아다녀서 교제승낙을 받아냈고, 이후 마리를 뮤즈로 그녀처럼 생기가 흐르는 곡선, 색채, 풍만한 형태 등 에너지가 넘치는 그림을 1930년대 말까지 어마어마하게 그려낸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였고 금발의 에너제틱한 매력에 반했던 피카소는 마리 테레즈가 무식하다는 이유로 그녀를 버린다. 마리는 피카소가 사망한 지 4년 후 1977년 10월 20일에 목을 매어 자살한다.

<아들 폴과 올가>, 피카소, 1921-22 피카소는 40이 되어서야 첫 아이를 갖게 된다. 그래서 첫 아들인 폴에 대한 애정은 엄청났으며 아들와 올가에 대한 초상화를 수도 없이 그리곤 했다. 2차 세계 대전 중 피카소는 올가와 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하지만 그녀와의 사랑이 다시 시작되기를 바란 것은 아니고 단지 스위스에 사는 아들 폴에 대한 그리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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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ude Picasso (1947) is een fotograaf , cameraman , regisseur , beeldend kunstenaar , grafisch ontwerper en ondernemer. Claude is de zoon van Françoise Gilot en Pablo Picasso en de oudere broer van Paloma Picasso . -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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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blo Picasso, The Dream, 1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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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trait of Dora Maar | Pablo Pica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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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asso - maya à la poupé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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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etico-cosmo: Pablo Pica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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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graph of Françoise Gilot and portrait of Gilot by Pablo Pica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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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blo Picasso, Minota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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