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Traditional Jewel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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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근 격자 무늬문양 세트. 기하학 패턴, 한국 전통문양 패턴디자인. (BPTD020162) Round grid Symbol sets. Geometric Pattern Design. Korean traditional Pattern is a Pattern Design. Copyrightⓒ2000-2014 Boians.com designed by Cho Joo Young.

둥근 격자 무늬문양 세트. 기하학 패턴, 한국 전통문양 패턴디자인. (BPTD020162) Round grid Symbol sets. Geometric Pattern Design. Korean traditional Pattern is a Pattern Design. Copyrightⓒ2000-2014 Boians.com designed by Cho Joo Young.

Brooch | Barbara Macleod. 'Swirl'. Sterling silver, enamel, sapphire, aquamarine, topaz and 18k gold.

Brooch | Barbara Macleod. 'Swirl'. Sterling silver, enamel, sapphire, aquamarine, topaz and 18k gold.

개인적으로 조사했던 우리나라 전통 장신구 중에 가장 아름다웠다. 신라시대의 장신구로 정확히 어떤 용도에 쓰이는지는 모르겠지만 옷에 달아만 놓고나 목걸이 옆에 붙이기만 해도 아름다울 것 같다. 이 장신구 역시 현대적으로 좀 더 세련되게 다듬는다면 사람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조사했던 우리나라 전통 장신구 중에 가장 아름다웠다. 신라시대의 장신구로 정확히 어떤 용도에 쓰이는지는 모르겠지만 옷에 달아만 놓고나 목걸이 옆에 붙이기만 해도 아름다울 것 같다. 이 장신구 역시 현대적으로 좀 더 세련되게 다듬는다면 사람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 같다.

가야시대의 장식품. 가야시대의 귀걸이로서 아무래도 현대적인 모습과는 차이가 있다. 신라시대의 것과 비교했을 때 어떤 장식품이 우수하다고 판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가야시대때의 장식품이 더 발달되었다는 전문가의 견해가 있다. 이처럼 어느 시대든지 그들만의 기술로 미를 추구하는 것은 똑같은 것 같다.

가야시대의 장식품. 가야시대의 귀걸이로서 아무래도 현대적인 모습과는 차이가 있다. 신라시대의 것과 비교했을 때 어떤 장식품이 우수하다고 판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가야시대때의 장식품이 더 발달되었다는 전문가의 견해가 있다. 이처럼 어느 시대든지 그들만의 기술로 미를 추구하는 것은 똑같은 것 같다.

이것은 한국에서 발견된 것으로 역시 목걸이이다. 신라시대 때, 여성의 장신구이다. 조사를 하며 흥미를 느낀 점 중 하나는 조선시대에는 목걸이가 없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한복에는 목걸이를 같이 착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무튼 유럽이나 이집트의 어떤 장신구와 비교해도 한국의 멋을 보여줄 수 있는 신라시대의 이 목걸이도 현대식으로 개성있게 바꾼다면 어떻게 될까?

이것은 한국에서 발견된 것으로 역시 목걸이이다. 신라시대 때, 여성의 장신구이다. 조사를 하며 흥미를 느낀 점 중 하나는 조선시대에는 목걸이가 없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한복에는 목걸이를 같이 착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무튼 유럽이나 이집트의 어떤 장신구와 비교해도 한국의 멋을 보여줄 수 있는 신라시대의 이 목걸이도 현대식으로 개성있게 바꾼다면 어떻게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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