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리얼리티 사진의 대부 정범태
결정적 순간’, 서울 경기고등군법재판소, 1961 이 사진을 보고 있으면 피는 물보다 진하고 법보다 엄마가 우선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 사진은 5.16군사 쿠테타후 잡혀온 범죄자들을 재판하는 과정에서 죄수의..
신기돋는 조선시대 후기 사진들
조선 후기때 모습을 담은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 사진들은 미국의 한개인 수집가가 프랑스에서 수집한 것으로 도대체 누가 어떻게 찍었는지는 밝혀내지 못하였다고 한다▲ 한양의 거리자세히 보면 도포를 입은 양반과 쓰개치마를 뒤집어 쓰고 걷는 여인이 보인다▲ 문묘(-文廟) 에서 제를 지내는 모습뒤쪽에 공자의 초상화가 놓여있다▲ 말을 타고 외출을 하는
독일 여행가가 본 120년 전 조선 : 청일전쟁 전야, 1600만명의 로빈슨크루소
● 들어가기 앞서 오스트리아 출신 독일인 헤세 바르텍은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책을 집필하던 전문 여행가...
각 나라별 이순신에 대한 외신들의 존경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장군을 꼽으라면 이순신 장군님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세종대왕님과 함께 가장 존경하는 위인로 뽑히고 있는데요 과연 외신들은 어떻게 이순신 장군님을 보고 있을까요? 처음 제목..
[DB를 열다] 1963년 무작정 상경한 시골 소녀들
[서울신문]사람들은 서울로 서울로 모여들었다. 덜 익은 보리를 먹으며 배고픔을 이겨야 했던 농촌에서는 미래가 없었기에 시골 사람들에게 수도 서울은 선망의 대상이었다. 가족을 버리고 아버지가 홀로 오기도 했고 가출한 사춘기 학생들이 서울행 기차에 몸을 싣기도 했다. 일가족이 가산을 정리해 아무런 계획도 없이 서울에 도착하기도 했다. 단지 먹고살기 위한 무
Color Vintage Photos of the Life in Busan in the Early 1950s
A small set of really great photos shows the life of Koreans in Busan around 1951.
우리나라의 옛날사진 (스캔) 2
두번째 입니다. 예전에는 여자도 공개적으로 흡연을 하였네요. 아래사진에는 포수와 나뭇꾼, 장사꾼, 혼례식, 가마꾼등의 모습이 보여 집니다.
1949년 서울, 컬러사진 40장으로 보는 오래 된 서울
1949년 미군정이 끝난 직후 서울의 모습입니다. 1950년 6.25 전쟁도 발발 전 이네요. 컬러사진으로 보니 기분이 더욱 묘합니다. 감상해보세요 :) 구독료 미리 받습니다. . . . 해방 후 사회 곳곳에 미군정의 영..
'북녘 사람들'의 눈빛
필자 또한 절판된 이 책을 사고 싶어서 헌책방을 순례한 독자 중 한 명이었다. 개인 간 헌책 거래 사이트에서 '혹시 이란 사진집 있나요?'라고 별 기대 없이 한 나의 문의에 '크리스 마커 말인가요?'라는 판매자의 대답을 듣고 감격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그만큼 이 책은 많은 헌책수집가의 표적이 되었다. 다행스럽게도 이 사진집은 2008년 훨씬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장정과 제본으로 재출간되었다.
Traditional family clothing.
One of hundreds of thousands of free digital items from The New York Public Library.
이미지 원본보기
Daum 블로그 - 이미지 원본보기
[문화원형스토리] 엽서로 떠나는 근대 서울로의 과거 여행
1930년대 근대 서울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대한민국이 근대화되면서 서울의 구석구석 모두가 신 풍경이었겠죠?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경성의 모습들은 오히려 이국적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