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페르타리의 입에 앵크를 대는 이시스    영원한 생명을 나타내는 앵크  -> 이집트의 신들이 가장 많이 들고 있는 상징 중 하나    앵크 -> 불사를 뜻함.    앵크 -> 성에서 남성과 여성 중 여성을 상징하는  ♀ 의 기원               또한 이집트를 중심으로 한 콥트 기독교의 상징이기도               함.

Isis (Ast, Aset), unlike her twin sister Nephthys, is one of the most famous goddesses of ancient Egypt.

아크나톤 왕의 가족    이집트 아크나톤 왕은 아텐 (Aten)신을 섬겼다.  태양 -> Aten  Aten 신이 아크나톤과 그의 왕비와 그의 아이들을 지켜준다는 뜻

Love this Egyptian relief carving that we're studying in art history. Akhenaten, Nefertiti and their children.

아몬신 앞의 투트메스 3세    18왕조, 석회암, 채색, B.C. 1600년경, 폭 150cm,   투트메스 3세의 성당의 벽화 소장    촉각상을 이용    앵크십자가의 출현  호루스의 눈  상하 이집트의 상징, 독수리와 뱀  피라미드 (태양신)

아몬신 앞의 투트메스 3세 18왕조, 석회암, 채색, B.C. 1600년경, 폭 150cm, 투트메스 3세의 성당의 벽화 소장 촉각상을 이용 앵크십자가의 출현 호루스의 눈 상하 이집트의 상징, 독수리와 뱀 피라미드 (태양신)

파피루스 위의 이집트 그림    누트는 하늘의 신  슈는 공기, 바람의 신  게브는 대지의 신  -> 신을 섬기는 이집트인의 숭배 사상  누트, 슈, 게브는 모든 이집트 신의 근본이 되는 신들이며 이들로 인해서 이집트의 신화 그림들이 완성이 된다고 볼 수 있다.

파피루스 위의 이집트 그림 누트는 하늘의 신 슈는 공기, 바람의 신 게브는 대지의 신 -> 신을 섬기는 이집트인의 숭배 사상 누트, 슈, 게브는 모든 이집트 신의 근본이 되는 신들이며 이들로 인해서 이집트의 신화 그림들이 완성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아누비스 Anubis  이집트어 -> 인푸 "Inpou"를 그리스어로 발음한 것.  태양신 라 Ra의 넷째아들로 표기.  후대 -> 오시리스와 네프티스의 아들로 나타남.  저승으로 향하는 문을 열어 죽은 자를 오시리스의 법정으로 인도.  죽은자의 심장을 저울에 달아 생전의 행위를 판정하는 역할을 맡음.  주로 검은 표범 또는 개의 머리, 혹은 피부가 검은 남자의 모습 또는 자칼의 머리를 한 남자의 모습 등으로 표현.

아누비스 Anubis 이집트어 -> 인푸 "Inpou"를 그리스어로 발음한 것. 태양신 라 Ra의 넷째아들로 표기. 후대 -> 오시리스와 네프티스의 아들로 나타남. 저승으로 향하는 문을 열어 죽은 자를 오시리스의 법정으로 인도. 죽은자의 심장을 저울에 달아 생전의 행위를 판정하는 역할을 맡음. 주로 검은 표범 또는 개의 머리, 혹은 피부가 검은 남자의 모습 또는 자칼의 머리를 한 남자의 모습 등으로 표현.

사자의 생전 행위를 판정하는 아누비스. 아누비스는 태양신 라 Ra의 넷째아들로 표기되었다. 후대에는 오시리스와 네프티스의 아들로 나타난다. 저승으로 향하는 문을 열어 죽은 자를 오시리스의 법정으로 인도하고 죽은자의 심장을 저울에 달아 생전의 행위를 판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주로 검은 표범 또는 개의 머리, 혹은 피부가 검은 남자의 모습 또는 자칼의 머리를 한 남자의 모습 등으로 표현된다. 이 그림 속에서는 자칼의 얼굴을 한 아누비스 신이 사자의 심장을 재고 있다. 이 작품 속에서 우리는 Hierarchy of Scale 에 대해서 찾아낼 수 있다. Hierarchy of Scale은 거리로 사물의 크기가 달라보이는 것을 현실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중요성에 따라 크기가 다르다. 그러무로 현실적이지 않다.

PENA DE AVESTRUZ SENDO PESADA A section of the Egyptian Book of the Dead written on papyrus showing the "Weighing of the Heart" in the Duat using the feather of Maat as the measure in balance.

왼쪽부터 호루스, 중앙의 오시리스, 오른쪽의 이시스  오시리스와 이시스의 아들이 호루스

왼쪽부터 호루스, 중앙의 오시리스, 오른쪽의 이시스 오시리스와 이시스의 아들이 호루스

카노포스함.  과천에서 열렸던 고대 이집트 예술 전시회에서 찍힌 사진이다. 왕의 내장이 들어있는 황금단지를 넣기 위해 네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 네칸은 모두 왕의 머리 모양 뚜껑으로 닫혀 있다. 부조로 묘사된 네명의 여신은 모서리에서 팔을 양쪽으로 뻗어 함을 보호하고 있다. 함에는 앵크 십자가와 호루스의 눈과 자칼이 들고 다니는 쇠고랑 등이 보인다. 모두 영생을 갈구하는 이집트인들의 사후세계에 대한 상징들이다.

카노포스함. 과천에서 열렸던 고대 이집트 예술 전시회에서 찍힌 사진이다. 왕의 내장이 들어있는 황금단지를 넣기 위해 네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그 네칸은 모두 왕의 머리 모양 뚜껑으로 닫혀 있다. 부조로 묘사된 네명의 여신은 모서리에서 팔을 양쪽으로 뻗어 함을 보호하고 있다. 함에는 앵크 십자가와 호루스의 눈과 자칼이 들고 다니는 쇠고랑 등이 보인다. 모두 영생을 갈구하는 이집트인들의 사후세계에 대한 상징들이다.

미이라를 싸는 파피루스 천이다. 독수리와 뱀이 보이는데 이것은 상하 이집트의 두 영토를 나타내는 의전용 동물이다. 이들의 등장은 나일강 삼각주와 나일계곡 지역의 통일을 상징한다. 눈은 호루스의 눈을 뜻한다. 앵크 십자가가 보이는데 앵크 십자가는 영원한 생명을 뜻한다. 그리고 얼굴이 보인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사자의 얼굴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자칼이 들고 다니는 쇠고랑 비슷한 사물이 보인다. 모두 저승과 연관이 되어 있고 신과 연관이 되어 있는 상징들이다. 사자의 사후세계와 연관되어 있는 상징들이다. 앵크 십자가가 있는 걸 보면, 미이라를 만듬으로써 영생을 구할 수 있다고 믿었었을 것이라고 추측이 된다.

미이라를 싸는 파피루스 천이다. 독수리와 뱀이 보이는데 이것은 상하 이집트의 두 영토를 나타내는 의전용 동물이다. 이들의 등장은 나일강 삼각주와 나일계곡 지역의 통일을 상징한다. 눈은 호루스의 눈을 뜻한다. 앵크 십자가가 보이는데 앵크 십자가는 영원한 생명을 뜻한다. 그리고 얼굴이 보인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사자의 얼굴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자칼이 들고 다니는 쇠고랑 비슷한 사물이 보인다. 모두 저승과 연관이 되어 있고 신과 연관이 되어 있는 상징들이다. 사자의 사후세계와 연관되어 있는 상징들이다. 앵크 십자가가 있는 걸 보면, 미이라를 만듬으로써 영생을 구할 수 있다고 믿었었을 것이라고 추측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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