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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임당(申師任堂)은 1504년 강원도 강릉 북평촌에서 진사인 신명화의 둘째 딸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눈에 띄게 총명하였던 신사인당은 현모 양처인 어머니로부터 글읽기와 글씨쓰기, 바느질과 수예, 그림 그리기 등을

신사임당(申師任堂)은 1504년 강원도 강릉 북평촌에서 진사인 신명화의 둘째 딸로 태어나, 어려서부터 눈에 띄게 총명하였던 신사인당은 현모 양처인 어머니로부터 글읽기와 글씨쓰기, 바느질과 수예, 그림 그리기 등을

화조도(花鳥圖) 화조도는 꽃과 새가 어우러지고 나비가 나는 아름다운 그림으로 볼 수도 있지만 민화의 대부분은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부귀와 장수, 벼슬의 승진, 남녀화합 및 다남(多男), 재산이 늘기를 염원하는 마음 등을 소박하게 그린 것이

화조도(花鳥圖) 화조도는 꽃과 새가 어우러지고 나비가 나는 아름다운 그림으로 볼 수도 있지만 민화의 대부분은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부귀와 장수, 벼슬의 승진, 남녀화합 및 다남(多男), 재산이 늘기를 염원하는 마음 등을 소박하게 그린 것이

Irises and Moth. Suzuki Kiitsu (鈴木其一; 1796–1858). Edo period. Hanging scroll; ink, color, and gold on silk. 101.6 x 33 cm (40 x 13 in.) | Donated to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by the Mary and Jackson Burke Foundation in 2015

(Japan) Irises and Moth by Suzuki Kiitsu (鈴木其一 Edo period. ink, color and gold on silk.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