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 피카소  삶, 1903   	캔버스의 유채  	클리브랜드 미술관 소장      피카소 청색시대의 가장 큰 작품이다.   암울한 분위기의 남녀의 모습을 통해 피카소가 가지고 있는 감정적인 부분을 잘 표현하였고, 파란계통을 사용함으로서 기존과는 다른 작품세계를 구축하였다.  배경의 여인에서 입체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입체파적 기조가 조금씩 보잉는 것 같다.

파블로 피카소 삶, 1903 캔버스의 유채 클리브랜드 미술관 소장 피카소 청색시대의 가장 큰 작품이다. 암울한 분위기의 남녀의 모습을 통해 피카소가 가지고 있는 감정적인 부분을 잘 표현하였고, 파란계통을 사용함으로서 기존과는 다른 작품세계를 구축하였다. 배경의 여인에서 입체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입체파적 기조가 조금씩 보잉는 것 같다.

파블로 피카소  Pere Manyac, 1901   	캔버스의 유채  	미국 워싱턴 국립미술과 소장      피카소의 색채적 도전뿐만이 아니라 대상의 재구성이 보이는 작품이다  손을 보면 대상을 있는 그대로 그리는 것이 안이라 단순화 시켜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파블로 피카소 Pere Manyac, 1901 캔버스의 유채 미국 워싱턴 국립미술과 소장 피카소의 색채적 도전뿐만이 아니라 대상의 재구성이 보이는 작품이다 손을 보면 대상을 있는 그대로 그리는 것이 안이라 단순화 시켜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파블로 피카소  자화상 1901   	캔버스의 유채, 73.5 x 60.5 cm   	개인소장       블루피어리어드의 작품과는 다른 느낌의 자화상이다.  피카소는 입체파적 회화를 구현하기 전에 색채의 도전도 하였덛 것같다.

파블로 피카소 자화상 1901 캔버스의 유채, 73.5 x 60.5 cm 개인소장 블루피어리어드의 작품과는 다른 느낌의 자화상이다. 피카소는 입체파적 회화를 구현하기 전에 색채의 도전도 하였덛 것같다.

파블로 피카소  Self-Portrait Blue Period 1901   	Oil on canvas, 81 x 60 cm   	Musee Picasso, Paris       블루 피리어드의 그의 자화상(파리에 있음)이다.  입체파적 그의 그림과는 거리가 있지만 청년 피카소만의 느낌으로 다작하던 시기의 작품이다.  이미 어릴때부터 ‘라파엘로’의 그림수준에 올랐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천재였기 때문에 완벽한 그림보다 자신의 예술세계를 창조하고자 하는 열망이 담기기 시작한 시기이다.

파블로 피카소 Self-Portrait Blue Period 1901 Oil on canvas, 81 x 60 cm Musee Picasso, Paris 블루 피리어드의 그의 자화상(파리에 있음)이다. 입체파적 그의 그림과는 거리가 있지만 청년 피카소만의 느낌으로 다작하던 시기의 작품이다. 이미 어릴때부터 ‘라파엘로’의 그림수준에 올랐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천재였기 때문에 완벽한 그림보다 자신의 예술세계를 창조하고자 하는 열망이 담기기 시작한 시기이다.

Leonardo da Vinci  그리스도의 세례; 1473   	패널에 유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청년시절 가장 처음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림이다.  사실 다비치는 수련을 통해서 더 완벽한 회화를 완성했다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처음 등장부터 천재성을 보였다.  그림 왼쪽의 아기 천사들을 통해 그림전체가 돋보이는 효과가 있을정도로 완벽한 그림을 그려냈다.

Leonardo da Vinci 그리스도의 세례; 1473 패널에 유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청년시절 가장 처음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림이다. 사실 다비치는 수련을 통해서 더 완벽한 회화를 완성했다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처음 등장부터 천재성을 보였다. 그림 왼쪽의 아기 천사들을 통해 그림전체가 돋보이는 효과가 있을정도로 완벽한 그림을 그려냈다.

Leonardo da Vinci  Ginevra de' Benci ; 1474   	Oil on wood, 38.2 x 36.7 cm (15 1/8 x 14 1/2 in);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DC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초기작품으로 그의 대표적인 작품 모나리자와는 다른 느낌을 준다.  구도가 가슴부터 윗부분을 잡았기 때문에 약간 단조로운 느낌을 주고 있고 모나리자의 완벽한 구조와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인물의 디테일을 표현하는 부분에서 회화 스킬은 높은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그림의 뒤에는 종려와 월계수, 그리고 소나무가 그려져 있고 [아름다움은 덕을 장식한다.]라는 글씨가 작품 뒤쪽에 기록되어 있다. 이는 지네브라가 덕을 갖추고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 것이다.

Leonardo da Vinci Ginevra de' Benci ; 1474 Oil on wood, 38.2 x 36.7 cm (15 1/8 x 14 1/2 in); National Gallery of Art, Washington, DC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초기작품으로 그의 대표적인 작품 모나리자와는 다른 느낌을 준다. 구도가 가슴부터 윗부분을 잡았기 때문에 약간 단조로운 느낌을 주고 있고 모나리자의 완벽한 구조와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인물의 디테일을 표현하는 부분에서 회화 스킬은 높은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그림의 뒤에는 종려와 월계수, 그리고 소나무가 그려져 있고 [아름다움은 덕을 장식한다.]라는 글씨가 작품 뒤쪽에 기록되어 있다. 이는 지네브라가 덕을 갖추고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 것이다.

Vincent Van Gogh  슬픔  석판화,  38.5x29 cm반 고흐 미술관 소장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회화뿐 아니라 여러 표현기법의 작품들을 초찾기에 제작했던 것으로 보인다.   경제적으로 어려워 판화로 돈을 벌려는 목적이 있었던 것 같다. 현실적으로는 궁핍한 예술가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Vincent Van Gogh 슬픔 석판화, 38.5x29 cm 반 고흐 미술관 소장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회화뿐 아니라 여러 표현기법의 작품들을 초찾기에 제작했던 것으로 보인다. 경제적으로 어려워 판화로 돈을 벌려는 목적이 있었던 것 같다. 현실적으로는 궁핍한 예술가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Vincent Van Gogh  피에타  캔버스에 유채,  73x60.5 cm반 고흐 미술관 소장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초기작품이지만 전성기의 격정적인 붓터치가 조금씩 보이기도 한다.    종교적인 색채가 거의 드러나지 않는 그의 작품세계지만 초기에 들라크루아의 판화를 모사하며 연습했던거 같다.    예수님의 노란 색채와 마리아의 푸른 색채가 들라크루아의 보색이론을 충실히 연습한 것으로 보인다.

Vincent Van Gogh 피에타 캔버스에 유채, 73x60.5 cm 반 고흐 미술관 소장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초기작품이지만 전성기의 격정적인 붓터치가 조금씩 보이기도 한다. 종교적인 색채가 거의 드러나지 않는 그의 작품세계지만 초기에 들라크루아의 판화를 모사하며 연습했던거 같다. 예수님의 노란 색채와 마리아의 푸른 색채가 들라크루아의 보색이론을 충실히 연습한 것으로 보인다.

Vincent Van Gogh  Bulb Fields, 1883  Oil on canvas onpanel ,   48 x 65 cm.  Washington: National Gallery of Art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초기작품이지만 전성기의 격정적인 붓터치가 조금씩 보이기도 한다.  풍경에서 받는 인상을 독특하게 표현한 초기작품이다. 하늘의 색과 다양한 꽃의 색깔이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그림이다.

Vincent Van Gogh Bulb Fields, 1883 Oil on canvas onpanel , 48 x 65 cm. Washington: National Gallery of Art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초기작품이지만 전성기의 격정적인 붓터치가 조금씩 보이기도 한다. 풍경에서 받는 인상을 독특하게 표현한 초기작품이다. 하늘의 색과 다양한 꽃의 색깔이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그림이다.

Vincent Van Gogh  Beach at Scheveningen in Calm Ewather, 1882  Oil on paper on panel ,   35.5 x 49.5 cm.  Minnesota Marine Art Museum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초기작품이지만 전성기의 격정적인 붓터치가 조금씩 보이기도 한다.  풍경에서 받는 인상을 독특하게 표현한 초기작품이다. 하늘의 색과 다양한 꽃의 색깔이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그림이다.

Vincent Van Gogh Beach at Scheveningen in Calm Ewather, 1882 Oil on paper on panel , 35.5 x 49.5 cm. Minnesota Marine Art Museum 인상파 대가인 반고흐의 초기작품 초기작품이지만 전성기의 격정적인 붓터치가 조금씩 보이기도 한다. 풍경에서 받는 인상을 독특하게 표현한 초기작품이다. 하늘의 색과 다양한 꽃의 색깔이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그림이다.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