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and Magpie Joseon period Korea 19th century

Photographed at the Jordan Schnitzer Museum of Art on the campus of the University of Oregon in Eugene, Oregon. Loan from the Mattielli Collection

사단법인 한국 민화 연구소  Korean folk painting  民画 虎 絵師不明 年代不詳    This is awesome.

Paint name: Minhwa-Tiger and magpie. and Matted in Bevel Edged White Color Met Board To Put Ready-Made Art Frame. a minwha or Korean folk painting drawn during the Joseon Dynasty of Korea

소년한국 : 소년한국 : [우리그림 한국화] 금강전도

금강전도 a complete map of Geumgangsan. -Jeongseon,s work-

소년한국 : 소년한국 : [우리 그림 한국화] 중국 길림 성 집안 현 무용총 '사냥'

Goguryeo Tomb Murals - Hunting Scene (detail) Muyong Tomb, century A.

wstarnews   한국화 곽수연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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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국립중앙박물관  김홍도(金弘道), 국적 조선, 출생-사망 1745~? 18세기경 한국화 종이, 엷은 색 39.7 x 26.7 cm 국립중앙박물관 보물 527호

출처 : 국립중앙박물관 김홍도(金弘道), 국적 조선, 출생-사망 1745~? 18세기경 한국화 종이, 엷은 색 39.7 x 26.7 cm 국립중앙박물관 보물 527호

소년한국 : 소년한국 : [우리그림 한국화] 강서대묘의 현무도, 북쪽을 지켜 주는 신령스런 동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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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한국 : 소년한국 : [우리 그림 한국화] 도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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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한국화 - Google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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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림은 권영우의 <폭격이 있은 후>라는 작품입니다. <폭격이 있은 후>(1957)는 현재 많이 남아있지 않은 초기작품 중 하나로 한국전쟁의 상흔이 아직 가시지 않은 1950년대 후반의 작업이다. 전쟁에 대한 기억이 의도덕으로 거세되던 시기 한국화 매체를 통해 전쟁을 주제화한 점이 매우 참신하다. 황량한 공간감이 화면을 압도하는 가운데 탱크와 널브러진 나뭇가지들이 어지럽게 화면을 가로지르고, 먹의 농담차이를 통해 서양화에서 쓰는 방식처럼 근경, 중경, 원경을 구분했다. 새 시대의 한국화가 가야할 길에 대한 고민과 실험이 드러난 이 작품은 그가 이듬해 그려 국전에 상을 받은 <바닷가의 환상>(1958)과 같은 초현실적인 분위기까지도 미리 감지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 그림은 권영우의 <폭격이 있은 후>라는 작품입니다. <폭격이 있은 후>(1957)는 현재 많이 남아있지 않은 초기작품 중 하나로 한국전쟁의 상흔이 아직 가시지 않은 1950년대 후반의 작업이다. 전쟁에 대한 기억이 의도덕으로 거세되던 시기 한국화 매체를 통해 전쟁을 주제화한 점이 매우 참신하다. 황량한 공간감이 화면을 압도하는 가운데 탱크와 널브러진 나뭇가지들이 어지럽게 화면을 가로지르고, 먹의 농담차이를 통해 서양화에서 쓰는 방식처럼 근경, 중경, 원경을 구분했다. 새 시대의 한국화가 가야할 길에 대한 고민과 실험이 드러난 이 작품은 그가 이듬해 그려 국전에 상을 받은 <바닷가의 환상>(1958)과 같은 초현실적인 분위기까지도 미리 감지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세월 - 페이퍼 버닝/이경모 한국화 모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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