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Style

로댕_파올로와 프란체스카

로댕_파올로와 프란체스카

카미유 클로델_왈츠  로댕이 자신을 떠나가고 만든 작품으로 작품 속 남녀는 다정하게 왈츠를 추고 있다. 클로델은 로댕을 원망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를 잊지 못하고 그와의 추억을 곱씹고 있던 것이다. 로댕이 떠나간 뒤 클로델은 로뎅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갈취하고 자신을 욕정의 대상으로만 삼았다고 생각했고 심지어 로댕이 자신의 작품을 훔쳐가고 자신을 죽이려 한다는 생각하는 등 정신분열증에까지 빠져 자신의 작품들을 모두 파괴했다고 한다. 사랑에 버림받은 그녀는 심지어 가족에게도 버림받았다.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죽을때까지  정신병원에 가두어 버린것이다. 천재적인 조각가는 사랑에 미쳐 결국 자신의 재능과 인생을 모두 갉아먹게 되었다.

카미유 클로델_왈츠 로댕이 자신을 떠나가고 만든 작품으로 작품 속 남녀는 다정하게 왈츠를 추고 있다. 클로델은 로댕을 원망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를 잊지 못하고 그와의 추억을 곱씹고 있던 것이다. 로댕이 떠나간 뒤 클로델은 로뎅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갈취하고 자신을 욕정의 대상으로만 삼았다고 생각했고 심지어 로댕이 자신의 작품을 훔쳐가고 자신을 죽이려 한다는 생각하는 등 정신분열증에까지 빠져 자신의 작품들을 모두 파괴했다고 한다. 사랑에 버림받은 그녀는 심지어 가족에게도 버림받았다.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죽을때까지 정신병원에 가두어 버린것이다. 천재적인 조각가는 사랑에 미쳐 결국 자신의 재능과 인생을 모두 갉아먹게 되었다.

카미유 클로델_운명  한 여인이 홀로 춤추고 있다. 실제로도 카미유 클로델의 인생에서의 남자는 오귀스트 로댕 한 명뿐이었다고 한다. 한 평생 한 남자만을 사랑했으니 로댕이 떠나고 카미유 클로델이 로댕에게 갖는 애증이라는 양가감정이 생긴 것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

카미유 클로델_운명 한 여인이 홀로 춤추고 있다. 실제로도 카미유 클로델의 인생에서의 남자는 오귀스트 로댕 한 명뿐이었다고 한다. 한 평생 한 남자만을 사랑했으니 로댕이 떠나고 카미유 클로델이 로댕에게 갖는 애증이라는 양가감정이 생긴 것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

카미유 클로델_독방의 구조  로댕이 자신을 배신하고 부인에게 떠나버리자 로댕에 대한 원망을 소묘화로 그렸다. 그림 속 남자는 로댕으로 돌에 묶여 있는데 이 돌은 로댕의 부인이 그를 구속하고 속박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 옆 왼쪽의 여인은 로댕의 부인으로 매우 볼품없게 묘사했다.

카미유 클로델_독방의 구조 로댕이 자신을 배신하고 부인에게 떠나버리자 로댕에 대한 원망을 소묘화로 그렸다. 그림 속 남자는 로댕으로 돌에 묶여 있는데 이 돌은 로댕의 부인이 그를 구속하고 속박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 옆 왼쪽의 여인은 로댕의 부인으로 매우 볼품없게 묘사했다.

카미유 클로델_애원하는 여인

카미유 클로델_애원하는 여인

뭉크_해변의 연인

뭉크_해변의 연인

뭉크_키스

뭉크_키스

뭉크_키스  그림 속 주인공은 뭉크와 그의 연인이었던 세살 연상의 유부녀이다. 두 남녀는 옷을 벗은 채로 키스를 하고 있다. 그들의 사랑의 설렘과 동시에 육체적 쾌락과 욕망을 원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뭉크는 자유연애자였고 거리낌 없이 유부녀와도 자연스럽게 만났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를 만나며 진정한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연인 역시 자유연애자였고, 점차 뭉크는 사랑에 대한 환상과 설렘 대신 의심과 질투로 가득 차게 되었다. 빛 바랜  사랑은 아름답게 추억할 수조차 없다. 6년 간의 사랑이 끝나고 후에 뭉크는 사랑 뒤에 숨겨진 여자의 거짓에 대해 회고하며 일기를 썼다고 한다.

뭉크_키스 그림 속 주인공은 뭉크와 그의 연인이었던 세살 연상의 유부녀이다. 두 남녀는 옷을 벗은 채로 키스를 하고 있다. 그들의 사랑의 설렘과 동시에 육체적 쾌락과 욕망을 원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뭉크는 자유연애자였고 거리낌 없이 유부녀와도 자연스럽게 만났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를 만나며 진정한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의 연인 역시 자유연애자였고, 점차 뭉크는 사랑에 대한 환상과 설렘 대신 의심과 질투로 가득 차게 되었다. 빛 바랜 사랑은 아름답게 추억할 수조차 없다. 6년 간의 사랑이 끝나고 후에 뭉크는 사랑 뒤에 숨겨진 여자의 거짓에 대해 회고하며 일기를 썼다고 한다.

시어도어 로빈슨_웨딩마치

시어도어 로빈슨_웨딩마치

존 윌리엄 워터하우스_아리아드네

존 윌리엄 워터하우스_아리아드네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