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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EO : "주부 영업사원, 글로벌 CEO되다" // 그녀의 출발은 이웃에게서 빌린 토큰 세 개가 전부였다. 그러나 화장품 영업계에서 입지전적인 기록을 세우며 연봉 10억 원의 신화를 일궜던 그녀! 이제 파코메리라는 화장품 기업을 일구고 CEO로서 제3의 인생을 열고 있다. 방문판매영업에 대한 왜곡된 시각을 바로잡고, 솥뚜껑 운전사에 머물고 있는 여성들의 재능을 발굴해 더불어 잘 사는 세상을 이루는 것이 그녀의 남은 꿈!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여성 CEO의 삶은 무엇인가?

The CEO : "주부 영업사원, 글로벌 CEO되다" // 그녀의 출발은 이웃에게서 빌린 토큰 세 개가 전부였다. 그러나 화장품 영업계에서 입지전적인 기록을 세우며 연봉 10억 원의 신화를 일궜던 그녀! 이제 파코메리라는 화장품 기업을 일구고 CEO로서 제3의 인생을 열고 있다. 방문판매영업에 대한 왜곡된 시각을 바로잡고, 솥뚜껑 운전사에 머물고 있는 여성들의 재능을 발굴해 더불어 잘 사는 세상을 이루는 것이 그녀의 남은 꿈!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여성 CEO의 삶은 무엇인가?

The CEO : "사회적 책임경영으로 650억 원 매출을 일구다" // 어린 시절부터 유난히 어머니를 따르던 늦둥이 소년. 그리고 성인이 되자마자 어머니를 위해 일을 시작했다. 그 후로도 우유 배달, 명함 영업과 인쇄, 김밥 장사, 과자 장사 등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벌어 어머니를 모신다. 29살이 되던 2002년 무렵, 고기를 납품하던 일을 하던 중에 기존의 고기 유통 구조에 문제가 있음을 느끼고, 마침 식당을 운영하던 지인과 함께 뜻을 모아 고기 유통사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전주 지역을 장악한 그의 사업! 현재 650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키운 그의 스토리를 들어보자!

The CEO : "사회적 책임경영으로 650억 원 매출을 일구다" // 어린 시절부터 유난히 어머니를 따르던 늦둥이 소년. 그리고 성인이 되자마자 어머니를 위해 일을 시작했다. 그 후로도 우유 배달, 명함 영업과 인쇄, 김밥 장사, 과자 장사 등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벌어 어머니를 모신다. 29살이 되던 2002년 무렵, 고기를 납품하던 일을 하던 중에 기존의 고기 유통 구조에 문제가 있음을 느끼고, 마침 식당을 운영하던 지인과 함께 뜻을 모아 고기 유통사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전주 지역을 장악한 그의 사업! 현재 650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키운 그의 스토리를 들어보자!

The CEO : "한방차로 매출 70억 원을 달성하다" - 최승윤 오가다 대표의 패기 경영 // 2평짜리 매장에서 단 한 푼도 벌지 못하던 개업 첫날이 불과 4년 전. 그러나 4년이 지난 지금, 매장 70여 개를 이끌며 매출 70억 원을 달성한 CEO가 있다.  그 주인공은 (주)오가다 최승윤 대표. 그는...

The CEO : "한방차로 매출 70억 원을 달성하다" - 최승윤 오가다 대표의 패기 경영 // 2평짜리 매장에서 단 한 푼도 벌지 못하던 개업 첫날이 불과 4년 전. 그러나 4년이 지난 지금, 매장 70여 개를 이끌며 매출 70억 원을 달성한 CEO가 있다. 그 주인공은 (주)오가다 최승윤 대표. 그는...

The CEO : "축구용품으로 연 매출 396억을 달성하다" // 화려한 스포츠용품 전문 매장을 갖고 싶었던 오정석 대표. 그 열망을 잠재우지 못했던 그는 안정된 직장을 뒤로하고 서울 동대문 지하상가의 점원이 되었다. 운영 한 달 만에 그의 전재산인 2천만 원을 투자해 점포를 인수하고 꿈을 키워가던 그! 그러나 뼈아픈 배신을 겪으며 좌절의 위기를 맞는다. 가족보다도 믿었던 후배들의 배신이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주었던 것! 그러나 그 상처를 딛고 그는 오늘의 싸카스포츠를 일궈냈다. 축구용품 유통업계 1위를 기록하고, 최근 스페인 브랜드 ‘아스토레’의 한국 사업권마저 인수하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의 도약을 꿈꾸는 오정석 대표!

The CEO : "축구용품으로 연 매출 396억을 달성하다" // 화려한 스포츠용품 전문 매장을 갖고 싶었던 오정석 대표. 그 열망을 잠재우지 못했던 그는 안정된 직장을 뒤로하고 서울 동대문 지하상가의 점원이 되었다. 운영 한 달 만에 그의 전재산인 2천만 원을 투자해 점포를 인수하고 꿈을 키워가던 그! 그러나 뼈아픈 배신을 겪으며 좌절의 위기를 맞는다. 가족보다도 믿었던 후배들의 배신이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주었던 것! 그러나 그 상처를 딛고 그는 오늘의 싸카스포츠를 일궈냈다. 축구용품 유통업계 1위를 기록하고, 최근 스페인 브랜드 ‘아스토레’의 한국 사업권마저 인수하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의 도약을 꿈꾸는 오정석 대표!

The CEO : "친환경 식품포장재로 연 60억원을 벌다" - (주)뉴랩 이종권 대표의 CSR경영 // 이종권 대표의 첫 인상은 그동안 만나온 CEO들과 많이 달랐다. 상대방을 향해 환하게 웃는 모습에선 어린 아이 같은 순박함과 소탈함이 묻어났지만, 말이 그리 유창한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어떤 면에서 보면 다소 어눌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었다. 그런데 취재 도중 이종권 대표가 식품포장재 업체에서 10년 동안 영업사원으로 일한 사실을 알고선 더욱 놀랄 수밖에 없었다. "쑥스러움을 많이 타시는 것 같은데, 어떻게 영업 귀재가 되신 건가요?" 제작진의 물음에 이종권 대표는 묵묵히 되받아쳤다. "말을 잘 한다고 CEO가 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 순간, 이종권 대표에 대한 궁금증이 마구 솟아나기 시작했다.

The CEO : "친환경 식품포장재로 연 60억원을 벌다" - (주)뉴랩 이종권 대표의 CSR경영 // 이종권 대표의 첫 인상은 그동안 만나온 CEO들과 많이 달랐다. 상대방을 향해 환하게 웃는 모습에선 어린 아이 같은 순박함과 소탈함이 묻어났지만, 말이 그리 유창한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어떤 면에서 보면 다소 어눌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었다. 그런데 취재 도중 이종권 대표가 식품포장재 업체에서 10년 동안 영업사원으로 일한 사실을 알고선 더욱 놀랄 수밖에 없었다. "쑥스러움을 많이 타시는 것 같은데, 어떻게 영업 귀재가 되신 건가요?" 제작진의 물음에 이종권 대표는 묵묵히 되받아쳤다. "말을 잘 한다고 CEO가 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 순간, 이종권 대표에 대한 궁금증이 마구 솟아나기 시작했다.

The CEO : "김치찌게로 연 매출 100억을 달성하다" //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에서 영업의 기술을 익힌 김형중 대표는 한때 잘 나가는 창업 컨설턴트였다. 실전경험과 컨설팅 경험으로 무장한 그는 지인의 제안으로 오모가리 찌개를 인수하게 되면서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된다. 묵은지를 아이템으로 하는 김치찌개 전문점을 체계화하기 위해 전국의 농협과 생산 협약을 맺고, 전국에 흩어진 김치 명인들에게 맛을 전수 받아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그만의 김치맛도 개발하게 된다. 이렇게 완성된 레시피로 최근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대용식)시장에도 나서고 있다!

The CEO : "김치찌게로 연 매출 100억을 달성하다" //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에서 영업의 기술을 익힌 김형중 대표는 한때 잘 나가는 창업 컨설턴트였다. 실전경험과 컨설팅 경험으로 무장한 그는 지인의 제안으로 오모가리 찌개를 인수하게 되면서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된다. 묵은지를 아이템으로 하는 김치찌개 전문점을 체계화하기 위해 전국의 농협과 생산 협약을 맺고, 전국에 흩어진 김치 명인들에게 맛을 전수 받아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그만의 김치맛도 개발하게 된다. 이렇게 완성된 레시피로 최근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대용식)시장에도 나서고 있다!

The CEO : "원칙을 동력으로 급성장을 이루다" // 노운하 대표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원칙주의자’다. 첫 직장 생활에서 남들보다 빨리 승진을 할 수 있었던 것도, 파나소닉코리아에서 대표이사 제의를 받을 수 있었던 것도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런데 그의 원칙을 가만히 들어보면 꽤 단순하다. 결국 회사가 잘 될 수 있는 방향을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일만 행하면 된다는 것이다. 불현듯 "Simple is best"라는 말이 떠오른다.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연 매출 800억 원을 훌쩍 넘는 기업을 이끌고 있는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 그의 원칙은 무엇이고, 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그가 CEO로 성장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여다보자.

The CEO : "원칙을 동력으로 급성장을 이루다" // 노운하 대표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원칙주의자’다. 첫 직장 생활에서 남들보다 빨리 승진을 할 수 있었던 것도, 파나소닉코리아에서 대표이사 제의를 받을 수 있었던 것도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런데 그의 원칙을 가만히 들어보면 꽤 단순하다. 결국 회사가 잘 될 수 있는 방향을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일만 행하면 된다는 것이다. 불현듯 "Simple is best"라는 말이 떠오른다.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연 매출 800억 원을 훌쩍 넘는 기업을 이끌고 있는 파나소닉코리아 노운하 대표! 그의 원칙은 무엇이고, 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그가 CEO로 성장하기까지의 이야기를 들여다보자.

The CEO : "샐러리맨에서 CEO로 거듭나다" //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그려 봤을 모습! 바로 CEO일 것이다. '내가 언제까지 남의 밑에서 뼈 빠지게 일만 하다 죽을까?' 한 번쯤 생각해봤음 직한 질문이다. CEO는 자기의 의지로 되기도 하지만, 아주 우연한 기회에 다가오기도 한다. 이진영 대표의 이야기가 꼭 그렇다. 대학교에서 산업공학과를 전공한 뒤 한 중견기업에 입사한 그. 기획조사부, 비서실, 관리본부 그리고 악기특판팀 등을 거치며 두루 업무를 배워온 이진영 대표는 IMF 위기로 악기사업부가 분사되면서 덜컥 CEO를 맡게 된다! 정말이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시작하게 된 우연한 창업. 하지만 경쟁업체와의 출혈 경쟁, 수출제품 불량 문제 등으로 사업은 초반부터 난항을 겪게 된다. 그럴 때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데!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이제는 연 백억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진영 대표의 성공…

The CEO : "샐러리맨에서 CEO로 거듭나다" //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그려 봤을 모습! 바로 CEO일 것이다. '내가 언제까지 남의 밑에서 뼈 빠지게 일만 하다 죽을까?' 한 번쯤 생각해봤음 직한 질문이다. CEO는 자기의 의지로 되기도 하지만, 아주 우연한 기회에 다가오기도 한다. 이진영 대표의 이야기가 꼭 그렇다. 대학교에서 산업공학과를 전공한 뒤 한 중견기업에 입사한 그. 기획조사부, 비서실, 관리본부 그리고 악기특판팀 등을 거치며 두루 업무를 배워온 이진영 대표는 IMF 위기로 악기사업부가 분사되면서 덜컥 CEO를 맡게 된다! 정말이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시작하게 된 우연한 창업. 하지만 경쟁업체와의 출혈 경쟁, 수출제품 불량 문제 등으로 사업은 초반부터 난항을 겪게 된다. 그럴 때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데!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이제는 연 백억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진영 대표의 성공…

The CEO : "충남 오뚝이, 영업의 달인이 되다" //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사회에 입문했던 김용정 대표. 휘장사업을 시작하며 큰돈을 벌었지만 그 성공은 오래가지 못했다. 93년 엑스포 개최 시 독점사업권을 따고 전재산을 투자한 것이 오히려 그의 발목을 잡고! 그러나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선 김용정 대표. 밑바닥 영업인생에서 최고경영자에 오르기까지 눈물겨운 도전기!

The CEO : "충남 오뚝이, 영업의 달인이 되다" //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사회에 입문했던 김용정 대표. 휘장사업을 시작하며 큰돈을 벌었지만 그 성공은 오래가지 못했다. 93년 엑스포 개최 시 독점사업권을 따고 전재산을 투자한 것이 오히려 그의 발목을 잡고! 그러나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선 김용정 대표. 밑바닥 영업인생에서 최고경영자에 오르기까지 눈물겨운 도전기!

The CEO : "나의 경쟁심을 자극하라" // 약사출신의 화장품 CEO. 그가 남다른 사업을 펼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그것이었다. 약사 시절 피부 전문 약국이라는 특화된 영업으로 큰돈을 모으고, 기초전문 화장품만을 생산한다는 고집스러운 경영으로 참존화장품을 일궈왔다. 일흔이 훨씬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고객과의 접점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형 CEO, 김광석 회장, 그의 청개구리 경영 이야기를 공개한다.

The CEO : "나의 경쟁심을 자극하라" // 약사출신의 화장품 CEO. 그가 남다른 사업을 펼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그것이었다. 약사 시절 피부 전문 약국이라는 특화된 영업으로 큰돈을 모으고, 기초전문 화장품만을 생산한다는 고집스러운 경영으로 참존화장품을 일궈왔다. 일흔이 훨씬 넘은 나이에도 여전히 고객과의 접점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형 CEO, 김광석 회장, 그의 청개구리 경영 이야기를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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