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세요!

기억의 반복적 자극→ 의미없는 것 친숙하게→ 소비행위 유도 전략 (조선일보 2012.05.19)

기억의 반복적 자극→ 의미없는 것 친숙하게→ 소비행위 유도 전략 (조선일보 2012.05.19)

종로구 서촌 일대 10평짜리 서울땅에 지은 3층 집 (조선일보 2012.09.05)

종로구 서촌 일대 10평짜리 서울땅에 지은 3층 집 (조선일보 2012.09.05)

"검은색 정장은 이제 그만… 소재만 변화 줘도 매력남 되죠" - 키톤 마스터테일러 '치로 쿠오모'씨의 말씀 (조선일보 2012.09.21)

"검은색 정장은 이제 그만… 소재만 변화 줘도 매력남 되죠" - 키톤 마스터테일러 '치로 쿠오모'씨의 말씀 (조선일보 2012.09.21)

주가시세조작은 적발됨. (한국경제 2012.05.26)

주가시세조작은 적발됨. (한국경제 2012.05.26)

[Weekly BIZ] 애플처럼…고객 습관 바꾸는 기업이 이긴다 - 19세기 후반(1886년) 나온 구형(舊型)인데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2001년부터 발표한 '100대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1위인 코카콜라, 사전예약 개시 24시간 만에 200만대가 팔린 애플의 아이폰5, 전 세계에서 0.45초당 한 대씩 불티나게 나가는 삼성 스마트폰(갤럭시S3), 부동(不動)의 세계 요구르트 시장 1위인 프랑스 '다논(Dannon)', 중국 시장에서 올해까지 14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는 오리온 초코파이….이들의 공통점을 하나만 꼽는다면? 상황이 바뀌어도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를 광적(狂的)으로 '집착'하는 구매 성향을 보인다는 사실이다. 품질과 디자인 등을 꼼꼼히 따져가며 합리적으로 결정하는 게 아니라 '습관적 구매'에 지배당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 행동 전문가이자 '습관(Habit)'의 저자인 닐 마틴(Neale Martin)은 말한다. "소비자들의…

[Weekly BIZ] 애플처럼…고객 습관 바꾸는 기업이 이긴다 - 19세기 후반(1886년) 나온 구형(舊型)인데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2001년부터 발표한 '100대 브랜드'에서 12년 연속 1위인 코카콜라, 사전예약 개시 24시간 만에 200만대가 팔린 애플의 아이폰5, 전 세계에서 0.45초당 한 대씩 불티나게 나가는 삼성 스마트폰(갤럭시S3), 부동(不動)의 세계 요구르트 시장 1위인 프랑스 '다논(Dannon)', 중국 시장에서 올해까지 14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는 오리온 초코파이….이들의 공통점을 하나만 꼽는다면? 상황이 바뀌어도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를 광적(狂的)으로 '집착'하는 구매 성향을 보인다는 사실이다. 품질과 디자인 등을 꼼꼼히 따져가며 합리적으로 결정하는 게 아니라 '습관적 구매'에 지배당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 행동 전문가이자 '습관(Habit)'의 저자인 닐 마틴(Neale Martin)은 말한다. "소비자들의…

비교우위,경쟁우위(조선일보 2012.3.24)

비교우위,경쟁우위(조선일보 2012.3.24)

아시아 시계 시장(조선일보 2012.3.12)

아시아 시계 시장(조선일보 2012.3.12)

신념을 DNA 화 - 현대카드 (조선일보 2012.4.14)

신념을 DNA 화 - 현대카드 (조선일보 2012.4.14)

[차세대 IT 트렌드 선도하는 뉴욕] IT와 콘텐츠 천국의 만남… 뉴욕은 지금 실리콘앨리 2.0 (조선일보 2012.05.30)

[차세대 IT 트렌드 선도하는 뉴욕] IT와 콘텐츠 천국의 만남… 뉴욕은 지금 실리콘앨리 2.0 (조선일보 2012.05.30)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