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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거리, 이응록 1864~1871년, 종이에 채색, 6폭 병풍, 경산시립박물관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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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선에 담긴 민화의 꿈 책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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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을 주는 민화’전에 전시된 문자도(文字圖). 사진 = 은평역사한옥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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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m 블로그 - 이미지 원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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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3) 이미정, 문자도

(그림 3) 이미정, 문자도

(그림3) 책거리, 이응록(李膺祿, 1808~1883 이후), 1864~1871년, 종이에 채색, 6폭 병풍, 각 43×120cm, 경산시립박물관

(그림3) 책거리, 이응록(李膺祿, 1808~1883 이후), 1864~1871년, 종이에 채색, 6폭 병풍, 각 43×120cm, 경산시립박물관

Characters Picture / Color on korean paper, 2014 / 36 x 70 cm (14.2 x 27.6 inch)

Characters Picture / Color on korean paper, 2014 / 36 x 70 cm (14.2 x 27.6 inch)

민화의 문자도는 말 그대로 문자, 즉 한자를 소재로 하여 만든 그림이다. 다른 민화와 마찬가지로 장식과 부귀, 길상, 벽사적 성격 또한 지니고 있지만, 윤리성과 이념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대개 병풍으로 제작된 문자도는 18세기에 사대부가에서 유행했고, 19세기에는 서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조선시대 민화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은 지금까지 본 시리즈를…

민화의 문자도는 말 그대로 문자, 즉 한자를 소재로 하여 만든 그림이다. 다른 민화와 마찬가지로 장식과 부귀, 길상, 벽사적 성격 또한 지니고 있지만, 윤리성과 이념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대개 병풍으로 제작된 문자도는 18세기에 사대부가에서 유행했고, 19세기에는 서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조선시대 민화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은 지금까지 본 시리즈를…

오리미한복 :: 붉은 산호 뒤꽂이 (머리꽂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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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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