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세요!

"Dance at the Moulin-rouge" by Toulouse lautrec  “물랑루즈에서 춤을”이라는 작품이다. 인물의 크기로 깊이와 거리감이 표현된 화면에는 홀을 지나가고 있는 사람, 춤을 추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여성 무용수와 함께 춤을 추고 있는 왼쪽의 남자는 몸놀림이 너무 유명해 ‘뼈 없는 발랑탱’ 이라고 불린 명물이었다고 한다.    하루 동안 받았단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시끄러운 밤을 통하여 잊어보고자 한 적이 있지 않은가? 모르는 사람들 속에서 시끄러운 소리에 몸을 묻고픈 심정이다.

"Dance at the Moulin-rouge" by Toulouse lautrec “물랑루즈에서 춤을”이라는 작품이다. 인물의 크기로 깊이와 거리감이 표현된 화면에는 홀을 지나가고 있는 사람, 춤을 추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여성 무용수와 함께 춤을 추고 있는 왼쪽의 남자는 몸놀림이 너무 유명해 ‘뼈 없는 발랑탱’ 이라고 불린 명물이었다고 한다. 하루 동안 받았단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시끄러운 밤을 통하여 잊어보고자 한 적이 있지 않은가? 모르는 사람들 속에서 시끄러운 소리에 몸을 묻고픈 심정이다.

2) 테너 프리츠 분덜리히 (Fritz Wunderlich, 1930-1966)    36세에 불의의 사고로 생을 마감하지 않았다면 피셔 디스카우 못지않은 독일 가곡의 최강자가 되었을 분덜리히는 흠결 없는 맑은 미성과 섬세한 곡 해석으로 최고의 모차르트 테너가 되었습니다. [마술피리]의 타미노 왕자 역이나 [돈 조반니]의 돈 오타비오 역 등 오페라 가수로도 유명했지만, 슈베르트의 [아름다운 물방앗간 아가씨]와 슈만의 [시인의 사랑]도 불멸의 명반으로 남았습니다. 동시대에 가곡 가수로 왕성한 활동을 보인 인물로는 페터 슈라이어가 있고, 현 세대 최고의 리트 테너로는 학구적인 해석으로 유명한 영국 가수 이언 보스트리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2) 테너 프리츠 분덜리히 (Fritz Wunderlich, 1930-1966) 36세에 불의의 사고로 생을 마감하지 않았다면 피셔 디스카우 못지않은 독일 가곡의 최강자가 되었을 분덜리히는 흠결 없는 맑은 미성과 섬세한 곡 해석으로 최고의 모차르트 테너가 되었습니다. [마술피리]의 타미노 왕자 역이나 [돈 조반니]의 돈 오타비오 역 등 오페라 가수로도 유명했지만, 슈베르트의 [아름다운 물방앗간 아가씨]와 슈만의 [시인의 사랑]도 불멸의 명반으로 남았습니다. 동시대에 가곡 가수로 왕성한 활동을 보인 인물로는 페터 슈라이어가 있고, 현 세대 최고의 리트 테너로는 학구적인 해석으로 유명한 영국 가수 이언 보스트리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4) 소프라노 제시 노먼 (Jessye Norman, 1945- )    마리안 앤더슨, 레온타인 프라이스 같은 흑인 가수들의 노래를 들으며 어린 시절부터 오페라 가수의 꿈을 키웠던 미국 소프라노 노먼은 오페라 무대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리트 가수로서도 논리적, 분석적이면서도 드라마틱한 해석력을 보여왔습니다. 특히 오케스트라가 반주하는 말러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가곡에서 노먼의 풍부한 성량과 호소력 있는 음색은 최고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노먼이 노래한 슈만의 [여인의 사랑과 생애], 슈트라우스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는 지금까지도 최고의 명반으로 꼽힙니다. 1933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소프라노 엘리 아멜링은 슈베르트와 슈만 가곡에 있어 청아하고 정감 있는 음색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표현력을 보여준 소프라노였고, 미국의 바바라 헨드릭스도 뛰어난 리트 소프라노입니다.

4) 소프라노 제시 노먼 (Jessye Norman, 1945- ) 마리안 앤더슨, 레온타인 프라이스 같은 흑인 가수들의 노래를 들으며 어린 시절부터 오페라 가수의 꿈을 키웠던 미국 소프라노 노먼은 오페라 무대에서 대단한 성공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리트 가수로서도 논리적, 분석적이면서도 드라마틱한 해석력을 보여왔습니다. 특히 오케스트라가 반주하는 말러와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가곡에서 노먼의 풍부한 성량과 호소력 있는 음색은 최고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노먼이 노래한 슈만의 [여인의 사랑과 생애], 슈트라우스의 [네 개의 마지막 노래]는 지금까지도 최고의 명반으로 꼽힙니다. 1933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소프라노 엘리 아멜링은 슈베르트와 슈만 가곡에 있어 청아하고 정감 있는 음색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표현력을 보여준 소프라노였고, 미국의 바바라 헨드릭스도 뛰어난 리트 소프라노입니다.

1) 바리톤 디트리히 피셔-디스카우 (Dietrich Fischer- Dieskau, 1925-2012 )    베를린 출생. 어린시절부터 어머니에게서 피아노를 배우고 16세 때부터는 성악을 배우다가 뒤에 오라토리오가 장기인 G.발터와 바이센보른에게 사사하였다. 데뷔는 제2차 세계대전 후에 하였으며 그 후 슈베르트, 브람스, 볼프 등의 독일가곡과 《탄호이저》의 볼프람역으로 널리 인정을 받고, 오늘날에는 독일 최고의 가수로 평가되고 있다. 그의 정확한 기법은 폭넓은 음량의 변화와 언어에 대한 예민한 감각, 정확한 양식감(樣式感)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거기에 곁들인 섬세한 리듬감각이 명확하고 독자적인 선율로써 표현되고 있다. 연기에도 뛰어나 오페라에서는 고전적인 것뿐 아니라 20세기의 작품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보이고 있다.

1) 바리톤 디트리히 피셔-디스카우 (Dietrich Fischer- Dieskau, 1925-2012 ) 베를린 출생. 어린시절부터 어머니에게서 피아노를 배우고 16세 때부터는 성악을 배우다가 뒤에 오라토리오가 장기인 G.발터와 바이센보른에게 사사하였다. 데뷔는 제2차 세계대전 후에 하였으며 그 후 슈베르트, 브람스, 볼프 등의 독일가곡과 《탄호이저》의 볼프람역으로 널리 인정을 받고, 오늘날에는 독일 최고의 가수로 평가되고 있다. 그의 정확한 기법은 폭넓은 음량의 변화와 언어에 대한 예민한 감각, 정확한 양식감(樣式感)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거기에 곁들인 섬세한 리듬감각이 명확하고 독자적인 선율로써 표현되고 있다. 연기에도 뛰어나 오페라에서는 고전적인 것뿐 아니라 20세기의 작품에서도 뛰어난 기량을 보이고 있다.

Toulouse-Lautrec - Google 검색

Toulouse-Lautrec - Google 검색

"4두 마차를 모는 알퐁스 드 툴루즈-로트렉 백작" (1881)     로트렉의 비교적 초기의 작품이다. 그는 춤과 술과 유희가 있는 물랑루즈를 중심으로 활동하기 이전에 주변의 모습들을 그림으로 많이 남겼다. 비록 초기 작품이지만 로트렉 고유의 율동성은 여기에서도 드러난다.

"4두 마차를 모는 알퐁스 드 툴루즈-로트렉 백작" (1881) 로트렉의 비교적 초기의 작품이다. 그는 춤과 술과 유희가 있는 물랑루즈를 중심으로 활동하기 이전에 주변의 모습들을 그림으로 많이 남겼다. 비록 초기 작품이지만 로트렉 고유의 율동성은 여기에서도 드러난다.

"물랭 루주'서 : 카드리유의 시작" (1892)     물랭 루즈에서의 춤은 로트렉 그림의 주요 소재였으며 그의 유명 작품들은 대부분 물랭루즈와 춤을 소재로 삼는다. 화면 속 파란 옷의 여인은 당장이라도 발을 구르며 춤 출 것만 같다. 스스로의 신체적 부자유 속에서 로트렉은 정적이고 평면적인 2차원의 캔버스를 율동으로 가득 채웠다.

"물랭 루주'서 : 카드리유의 시작" (1892) 물랭 루즈에서의 춤은 로트렉 그림의 주요 소재였으며 그의 유명 작품들은 대부분 물랭루즈와 춤을 소재로 삼는다. 화면 속 파란 옷의 여인은 당장이라도 발을 구르며 춤 출 것만 같다. 스스로의 신체적 부자유 속에서 로트렉은 정적이고 평면적인 2차원의 캔버스를 율동으로 가득 채웠다.

"아침 식사를 하는 로트렉 백작부인   (Comtesse Adèle-Zoé de Toulouse-Lautrec, the Artist's Mother)" (1883)     로트렉이 그림을 그리던 초기에는 주변의 인물들을 많이 그려내었다. 그의 가족들과 친구들이 특히 주요 소재가 되었는데 이 작품의 그의 어머니이다. 그의 어머니는 이후 로트렉이 사망한 뒤 그의 작품을 모아서 전시회를 열었다.

"아침 식사를 하는 로트렉 백작부인 (Comtesse Adèle-Zoé de Toulouse-Lautrec, the Artist's Mother)" (1883) 로트렉이 그림을 그리던 초기에는 주변의 인물들을 많이 그려내었다. 그의 가족들과 친구들이 특히 주요 소재가 되었는데 이 작품의 그의 어머니이다. 그의 어머니는 이후 로트렉이 사망한 뒤 그의 작품을 모아서 전시회를 열었다.

"셀레이랑의 젊은 루티 (Le Jeune Routy)" (1883)     로트렉이 대저택에서 살던 시절 그의 그림의 소재는 가족과 저택 주변의 풍경 그리고 저택에서 일하는 사람들이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은 그의 저택에서 일하던 소년이었다고 한다. 이렇게 주변 인물을 대상으로 사소한 일상을 포착하는 시선은 이후 로트렉이 활동 장소를 옮기고 나서 더욱 빛을 발한다.

"셀레이랑의 젊은 루티 (Le Jeune Routy)" (1883) 로트렉이 대저택에서 살던 시절 그의 그림의 소재는 가족과 저택 주변의 풍경 그리고 저택에서 일하는 사람들이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은 그의 저택에서 일하던 소년이었다고 한다. 이렇게 주변 인물을 대상으로 사소한 일상을 포착하는 시선은 이후 로트렉이 활동 장소를 옮기고 나서 더욱 빛을 발한다.

툴루즈 로트렉 - 낮은 키 그러나 따듯한 눈 :: 네이버 블로그

툴루즈 로트렉 - 낮은 키 그러나 따듯한 눈 :: 네이버 블로그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