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세요!

대명위드원 - 지하철 스크린도어광고 "언니! 형부 뭘 믿고 결혼한거야?"헤드카피, 역시나 엄마가 언니로 아빠가 형부로만 바뀌었다. 서브카피의 디테일이 재밌어 보이기도 하지만, 헤드카피에서 이미 기분이 상했으므로 서브카피까지 읽을리 만무하다, 거기에 바디카피까지 눈의 동선이 이어질리 없다고 생각된다. 아쉬운 광고.

대명위드원 - 지하철 스크린도어광고 "언니! 형부 뭘 믿고 결혼한거야?"헤드카피, 역시나 엄마가 언니로 아빠가 형부로만 바뀌었다. 서브카피의 디테일이 재밌어 보이기도 하지만, 헤드카피에서 이미 기분이 상했으므로 서브카피까지 읽을리 만무하다, 거기에 바디카피까지 눈의 동선이 이어질리 없다고 생각된다. 아쉬운 광고.

스탠다드차타드 - 지하철 내부 백라이트 광고, "11%온라인 쇼핑 놀라운 적립 22%모바일 쇼핑시 기적의 적립"헤드카피, "적립의 스케일이 다른 리워드11신용카드, 당신의 지갑 속에도 있습니까?서브카피, 은행 광고의 생명은 신뢰이다. 그 이미지를 스스로 깎아선 안된다. 절대 싸보여서도 않되고 멍청해보여서도 안된다. 맞춤법 혹은 말투도 꼭 고려해야 한다. 카피라이터는 "만남의 광장"이 왜 틀린 문구인지 알고 있지만 컨펌이 이렇게 밖에 나지 않았기 때문에 울며 저장버튼을 눌렀으리라 믿는다. 그나저나 11번가 로고 저 센스 누구 몫이야. 눈물나네.

스탠다드차타드 - 지하철 내부 백라이트 광고, "11%온라인 쇼핑 놀라운 적립 22%모바일 쇼핑시 기적의 적립"헤드카피, "적립의 스케일이 다른 리워드11신용카드, 당신의 지갑 속에도 있습니까?서브카피, 은행 광고의 생명은 신뢰이다. 그 이미지를 스스로 깎아선 안된다. 절대 싸보여서도 않되고 멍청해보여서도 안된다. 맞춤법 혹은 말투도 꼭 고려해야 한다. 카피라이터는 "만남의 광장"이 왜 틀린 문구인지 알고 있지만 컨펌이 이렇게 밖에 나지 않았기 때문에 울며 저장버튼을 눌렀으리라 믿는다. 그나저나 11번가 로고 저 센스 누구 몫이야. 눈물나네.

지하철도5678 - 지하철 내부 스크린도어 포스터 광고

지하철도5678 - 지하철 내부 스크린도어 포스터 광고

다방앱 - 지하철 스크린도어 백라이트 광고, '방을찾다방을찾다'헤드라인, 아이돌 모델을 사용한 점 그리고 간결하게 카피를 전달한 점은 기존 그대로이지만, 배경에 변화를 줬다. 이전 버전은 배달의 민족의 광고와 비슷했다면, 이번엔 좀더 세련된 느낌이다.

다방앱 - 지하철 스크린도어 백라이트 광고, '방을찾다방을찾다'헤드라인, 아이돌 모델을 사용한 점 그리고 간결하게 카피를 전달한 점은 기존 그대로이지만, 배경에 변화를 줬다. 이전 버전은 배달의 민족의 광고와 비슷했다면, 이번엔 좀더 세련된 느낌이다.

Amway(암웨이) - 지하철 역사 내부 백라이트 광고, "Amway는 오늘도 생각합니다 무엇이 < 더 옳은지"헤드카피, 광장 위의 쪽지보다 훨씬 나아진 비주얼과 카피 꾸밈 및 전체적인 구성. 심플하고 귀엽고 이해도 쏙쏙된다. 아쉬운 점이라면, Amway라는 기업로고가 4번이나 동일한 모습으로 쓰였다는 점. 그리고 일러스트 옆에 텍스트가 필요해보이는 부분이 남아있다는 점.

Amway(암웨이) - 지하철 역사 내부 백라이트 광고, "Amway는 오늘도 생각합니다 무엇이 < 더 옳은지"헤드카피, 광장 위의 쪽지보다 훨씬 나아진 비주얼과 카피 꾸밈 및 전체적인 구성. 심플하고 귀엽고 이해도 쏙쏙된다. 아쉬운 점이라면, Amway라는 기업로고가 4번이나 동일한 모습으로 쓰였다는 점. 그리고 일러스트 옆에 텍스트가 필요해보이는 부분이 남아있다는 점.

sk event page - Google 검색

sk event page - Google 검색

타이포 컬러

타이포 컬러

서울특별시 - 지하철 스크린도어 백라이트 광고, "대중교통 프으리!!"헤드카피, "7배나 으리으리해진 T마일리지 혜택!!"서브카피, 코리아성형외과 광고와는 비교되는 심플함. 심플하려면 이렇게. 그리고 색을 이용하려면 이렇게. 훨씬 좋은 어쩌면 코리아성형외과 덕에 반사이익을 얻은 광고. 실제로 바로 옆에 붙어서 배치된 광고였다.

서울특별시 - 지하철 스크린도어 백라이트 광고, "대중교통 프으리!!"헤드카피, "7배나 으리으리해진 T마일리지 혜택!!"서브카피, 코리아성형외과 광고와는 비교되는 심플함. 심플하려면 이렇게. 그리고 색을 이용하려면 이렇게. 훨씬 좋은 어쩌면 코리아성형외과 덕에 반사이익을 얻은 광고. 실제로 바로 옆에 붙어서 배치된 광고였다.

서울도시철도 - 지하철 객실 내부 포스터 광고, "배려하는 당신 참 고맙습니다"헤드라인, 이하 텍스트 본문. 이미지도 좋고 카피의 캘리그라피도 좋다. 마치 입에서 나오는 말이라는 생각이 드는 배치다. 한가지 엉뚱한 건 포인트 컬러다. 저 주황색은 어디서 나온 걸까? 왜 주홍이지? 아이의 입술컬러 때문일까? 그런데 저런 높은 채도는 아닌데 말이지. 어쨌든 서울도시철도에서 만든 것 중엔 가장 상위에 있는 광고가 아닐까.

서울도시철도 - 지하철 객실 내부 포스터 광고, "배려하는 당신 참 고맙습니다"헤드라인, 이하 텍스트 본문. 이미지도 좋고 카피의 캘리그라피도 좋다. 마치 입에서 나오는 말이라는 생각이 드는 배치다. 한가지 엉뚱한 건 포인트 컬러다. 저 주황색은 어디서 나온 걸까? 왜 주홍이지? 아이의 입술컬러 때문일까? 그런데 저런 높은 채도는 아닌데 말이지. 어쨌든 서울도시철도에서 만든 것 중엔 가장 상위에 있는 광고가 아닐까.

베리떼 스킨 워터리 크림 대용량 출시 기념!BIG EVENT! – 아모레퍼시픽 쇼핑몰

베리떼 스킨 워터리 크림 대용량 출시 기념!BIG EVENT! – 아모레퍼시픽 쇼핑몰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