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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테러리즘, 강탈, 세뇌는 사람들이 기꺼이 병사가 되고자 하는 상황을 조성한다.  병사들은 국가에 권력을 부여하고, 국가가 사람들을 처벌하고 정신적으로 마비시키고 그들의 돈을 강탈하고(또 강탈한 돈으로 관리를 매수할 수 있게 하고) 다른 사람들을 병사로 징집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새로 병사가 된 사람들을 통해 국가의 권력은 더욱 증대된다.  폭력의 체계는 완성되었고, 따라서 무력으로 여기서 벗어날 가능성은 전혀 없다.  국가는 폭력이다 / 레프 톨스토이

국가의 테러리즘, 강탈, 세뇌는 사람들이 기꺼이 병사가 되고자 하는 상황을 조성한다. 병사들은 국가에 권력을 부여하고, 국가가 사람들을 처벌하고 정신적으로 마비시키고 그들의 돈을 강탈하고(또 강탈한 돈으로 관리를 매수할 수 있게 하고) 다른 사람들을 병사로 징집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새로 병사가 된 사람들을 통해 국가의 권력은 더욱 증대된다. 폭력의 체계는 완성되었고, 따라서 무력으로 여기서 벗어날 가능성은 전혀 없다. 국가는 폭력이다 / 레프 톨스토이

본래 남성은 섹스에 있어서 약자弱者이다. 
여성은 여러 번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고, 하룻밤에 여러 번 사랑을 나눌 수 있지만, 남성은 단 한 번의 오르가슴만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섹스라는 현상에서 남성은 에너지를 잃지만, 여성은 그 반대로 섹스를 통해서 자양분을 얻는다. 
여성은 섹스 안에서 에너지를 잃지 않으며, 에너지를 얻는 사람이다. 
그리고 여러 여성을 알고 지내는 남성이라면, 이 여성들이 자신을 죽이고 있다는 것을 조만간 깨닫게 된다. 
그러면 남성은 여성에 대해 관심이 없어지고, 자신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된다!  #탄트라란_무엇인가 #오쇼_라즈니쉬

본래 남성은 섹스에 있어서 약자弱者이다. 여성은 여러 번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고, 하룻밤에 여러 번 사랑을 나눌 수 있지만, 남성은 단 한 번의 오르가슴만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섹스라는 현상에서 남성은 에너지를 잃지만, 여성은 그 반대로 섹스를 통해서 자양분을 얻는다. 여성은 섹스 안에서 에너지를 잃지 않으며, 에너지를 얻는 사람이다. 그리고 여러 여성을 알고 지내는 남성이라면, 이 여성들이 자신을 죽이고 있다는 것을 조만간 깨닫게 된다. 그러면 남성은 여성에 대해 관심이 없어지고, 자신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된다! #탄트라란_무엇인가 #오쇼_라즈니쉬

삶을 설계할 때 널리 퍼진 고정관념을 무작정 추종하거나 남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할 필요는 없다. 
언제나 중요한 것은 스스로 느끼는 행복의 밀도와 지속 가능성이다. 
가치판단의 무게중심을 타인의 평가가 아니라 자신의 내면에 두는 사람만이 농밀한 행복감을 지속적으로 맛볼 수 있다고 나는 믿는다.  #후불제_민주주의 #유시민

삶을 설계할 때 널리 퍼진 고정관념을 무작정 추종하거나 남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할 필요는 없다. 언제나 중요한 것은 스스로 느끼는 행복의 밀도와 지속 가능성이다. 가치판단의 무게중심을 타인의 평가가 아니라 자신의 내면에 두는 사람만이 농밀한 행복감을 지속적으로 맛볼 수 있다고 나는 믿는다. #후불제_민주주의 #유시민

현대의 도덕과 정치 운동을 관통하는 중요한 원리는 오직 행위만이 존경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사람이 어떤 존재냐가 아니라 어떤 일을 하는가에 따라 존경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출신이 아니라 능력이 모든 권력과 권위의 유일한 원천이 되는 것이다.  #여성의_종속 #존_스튜어트_밀

현대의 도덕과 정치 운동을 관통하는 중요한 원리는 오직 행위만이 존경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사람이 어떤 존재냐가 아니라 어떤 일을 하는가에 따라 존경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출신이 아니라 능력이 모든 권력과 권위의 유일한 원천이 되는 것이다. #여성의_종속 #존_스튜어트_밀

인간 불평등 기원론/ 장 자크 루소

인간 불평등 기원론/ 장 자크 루소

세상의 위정자는 대부분 법을 버리고 사사로운 의론을 신임한다. 
나라가 혼란스러운 이유다. 
옛 제왕이 무게를 재는 저울을 제정하고, 길이를 재는 자를 확립했다. 
오늘날에도 이를 본받는 것은 그 표준이 명확하기 때문이다. 
저울을 버려둔 채 무게를 가늠하고 자를 버려둔 채 길이을 추측하는 것은 설령 정확히 알아맞힐지라도 상인이 취하지 않는다. 
늘 정확할 수 없기 때문이다. 
법은 나라의 저울에 해당하는 것으로 법도를 어기고 사사로운 의론을 신임하는 것은 일의 유사성을 모르기 때문이다. 
법을 판단기준으로 사용치 않고도 능히 지혜롭고, 유능하고, 현명하고, 불초한 자를 정확히 구분해 평할 수 있었던 사람은 요임금뿐이다. 
세상의 군주가 모두 요임금이 될 수는 없는 일이다.  #상군서 #상앙

세상의 위정자는 대부분 법을 버리고 사사로운 의론을 신임한다. 나라가 혼란스러운 이유다. 옛 제왕이 무게를 재는 저울을 제정하고, 길이를 재는 자를 확립했다. 오늘날에도 이를 본받는 것은 그 표준이 명확하기 때문이다. 저울을 버려둔 채 무게를 가늠하고 자를 버려둔 채 길이을 추측하는 것은 설령 정확히 알아맞힐지라도 상인이 취하지 않는다. 늘 정확할 수 없기 때문이다. 법은 나라의 저울에 해당하는 것으로 법도를 어기고 사사로운 의론을 신임하는 것은 일의 유사성을 모르기 때문이다. 법을 판단기준으로 사용치 않고도 능히 지혜롭고, 유능하고, 현명하고, 불초한 자를 정확히 구분해 평할 수 있었던 사람은 요임금뿐이다. 세상의 군주가 모두 요임금이 될 수는 없는 일이다. #상군서 #상앙

투르크가 그리스를 장악한 뒤 취한 그 모든 정책에도 불구하고 투르트 정복자가 그곳에 직접 가서 정주하지 않았더라면 그리스를 지켜내지 못했을 것이다.  현지에 가서 직접 살게 되면 소요가 발생하자마자 곧바로 알 수 있고 효과적인 조치를 신속하게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소요가 일어나서 이미 해결이 불가능할 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사태의 심각성을 알게 된다.  그 밖에도 직접 그 지방에 가서 살게 되면 당신의 관리들이 함부로 약탈을 하지 못 할 것이다.  군주론 / 마키아벨리

투르크가 그리스를 장악한 뒤 취한 그 모든 정책에도 불구하고 투르트 정복자가 그곳에 직접 가서 정주하지 않았더라면 그리스를 지켜내지 못했을 것이다. 현지에 가서 직접 살게 되면 소요가 발생하자마자 곧바로 알 수 있고 효과적인 조치를 신속하게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소요가 일어나서 이미 해결이 불가능할 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사태의 심각성을 알게 된다. 그 밖에도 직접 그 지방에 가서 살게 되면 당신의 관리들이 함부로 약탈을 하지 못 할 것이다. 군주론 / 마키아벨리

#숫타니파타 #그물에_걸리지_않는_바람처럼 #법정

#숫타니파타 #그물에_걸리지_않는_바람처럼 #법정

“역사가는
사실의 드넓은 바다 속에서 
자신의 목적에 의미 있는 사실만을 건져내는 것처럼
다양한 원인과 결과의 무수한 연속 속에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인과의 연속을,
아니 그것만을 건져내는 것입니다. 역사란 무엇인가/E.H.카”

“역사가는
사실의 드넓은 바다 속에서 자신의 목적에 의미 있는 사실만을 건져내는 것처럼
다양한 원인과 결과의 무수한 연속 속에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인과의 연속을,
아니 그것만을 건져내는 것입니다. 역사란 무엇인가/E.H.카”

즉 미개인은 자기 자신 속에서 살고 있는데,  사회인은 언제나 자기 밖에 존재하며 타인의 의견 속에서만 살아간다.  말하자면 자기가 존재하고 있다는 느낌을 타인의 판단에 의거하고 있는 것이다.  인간 불평등 기원론 / 장 자크 루소

즉 미개인은 자기 자신 속에서 살고 있는데, 사회인은 언제나 자기 밖에 존재하며 타인의 의견 속에서만 살아간다. 말하자면 자기가 존재하고 있다는 느낌을 타인의 판단에 의거하고 있는 것이다. 인간 불평등 기원론 / 장 자크 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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