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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색표/색상표/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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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y Lichtenstein, Popeye, 1961

Roy Lichtenstein, Popeye, 1961

TIME Magazine cover, Bobby Kennedy by Roy Lichtenstein / March 1968

TIME Magazine cover, Bobby Kennedy by Roy Lichtenstein / March 1968

1961 Roy Lichtenstein, Engagement Ring, Pop Art. @deFharo

1961 Roy Lichtenstein, Engagement Ring, Pop Art. @deFharo

캔버스 앞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간결함은 만화를 복제한 작품을 내건 로이 리히텐슈타인을 일약 스타 작가로 만들었다. 《그를 생각하다》(1963)는 이러한 단순한 캔버스 구성을 잘 드러낸다. 눈물을 흘리며 말풍선 속의 남자를 그리는 한 여성. 대표적인 대중 문화로서 만화가 갖는 가장 큰 특징인 간결함이 그것을 확대한 캔버스에 표현되어 있다. 여기서 간결함이란 작가의 주관적 요소가 최소화되면서 다수의 보는 이가 비슷한 내용을 전달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만화가 복제되는 대량 인쇄물을 통해 전달되는 점과 맞닿아있다.

캔버스 앞에서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간결함은 만화를 복제한 작품을 내건 로이 리히텐슈타인을 일약 스타 작가로 만들었다. 《그를 생각하다》(1963)는 이러한 단순한 캔버스 구성을 잘 드러낸다. 눈물을 흘리며 말풍선 속의 남자를 그리는 한 여성. 대표적인 대중 문화로서 만화가 갖는 가장 큰 특징인 간결함이 그것을 확대한 캔버스에 표현되어 있다. 여기서 간결함이란 작가의 주관적 요소가 최소화되면서 다수의 보는 이가 비슷한 내용을 전달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만화가 복제되는 대량 인쇄물을 통해 전달되는 점과 맞닿아있다.

Bath Time pOp ArT #google

Bath Time pOp ArT #google

Galorious: Roy Lichtenstein: Pop Art

Galorious: Roy Lichtenstein: Pop Art

Roy Lichtenstein 1962 - MASTERPIECE - Oil on canvas (137 x 137 cm)

Roy Lichtenstein 1962 - MASTERPIECE - Oil on canvas (137 x 137 cm)

1965년에 그려진 《음 어쩌면》은 도시민으로 보이는 금발 여성의 생각이 이른바 말풍선을 통해 관람객에게 전달된다. 이처럼 그는 만화 이미지에 문자를 사용하여 문자와 형태의 이미지 통합을 시도했다. 말풍선은 이미지 전달을 확실하게 하며 의도된 아이러니를 관객이 놓치거나 파악하지 못할 때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 게다가 이 작품에서는 말풍선 이외에 노랑과 빨강, 하얀색이 주된 색이어서 형태의 간결함이 주는 강렬함도 눈길을 끄는 이유가 된다. 이러한 간결함은 마치 인쇄물을 보는 듯한 효과를 주어 대량 생산된 이미지(찍어내는)라는 의미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1965년에 그려진 《음 어쩌면》은 도시민으로 보이는 금발 여성의 생각이 이른바 말풍선을 통해 관람객에게 전달된다. 이처럼 그는 만화 이미지에 문자를 사용하여 문자와 형태의 이미지 통합을 시도했다. 말풍선은 이미지 전달을 확실하게 하며 의도된 아이러니를 관객이 놓치거나 파악하지 못할 때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 게다가 이 작품에서는 말풍선 이외에 노랑과 빨강, 하얀색이 주된 색이어서 형태의 간결함이 주는 강렬함도 눈길을 끄는 이유가 된다. 이러한 간결함은 마치 인쇄물을 보는 듯한 효과를 주어 대량 생산된 이미지(찍어내는)라는 의미를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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