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세요!

아오이도(靑井戶) 명-가스가노(春日野) 구경 14.0cm 높이 6.6cm 개인   아오이도 3대 명품에 야마노이(山の井) 대신 들어가기도 하는 다완이다. 입주변이 넓게 벌어진 형태를 특히 나팔꽃 형이라고 하는데 그 전형이다.

아오이도(靑井戶) 명-가스가노(春日野) 구경 14.0cm 높이 6.6cm 개인 아오이도 3대 명품에 야마노이(山の井) 대신 들어가기도 하는 다완이다. 입주변이 넓게 벌어진 형태를 특히 나팔꽃 형이라고 하는데 그 전형이다.

일본으로 건너간 한국다완 운카쿠(雲鶴) 다완 구경 7.7cm 높이 10.9cm 개인 소장 일반적으로 일본의 다인들 사이에는 운카쿠 다완 중에서도 몸통 일부가 부풀어 오른 형태를 더 선호한다고도 전한다. 오이케 집안의 분가인 다케다 이베(武田伊兵衛) 집안 구장

일본으로 건너간 한국다완 운카쿠(雲鶴) 다완 구경 7.7cm 높이 10.9cm 개인 소장 일반적으로 일본의 다인들 사이에는 운카쿠 다완 중에서도 몸통 일부가 부풀어 오른 형태를 더 선호한다고도 전한다. 오이케 집안의 분가인 다케다 이베(武田伊兵衛) 집안 구장

일본으로 건너간 한국다완 교겐바카마(狂言袴) 다완 명-나니와즈츠(浪花筒) 구경 11.3cm 높이 9.2 에가와(潁川) 미술관    몸통 네 곳에 원형의 상감 장식이 들어가 있다. 이 다완은 센노리큐(千利休)가 가지고 있었던 세 개의 통형 다완 중 하나였다고 전한다. 오이케(鴻池) 집안 구장

일본으로 건너간 한국다완 교겐바카마(狂言袴) 다완 명-나니와즈츠(浪花筒) 구경 11.3cm 높이 9.2 에가와(潁川) 미술관 몸통 네 곳에 원형의 상감 장식이 들어가 있다. 이 다완은 센노리큐(千利休)가 가지고 있었던 세 개의 통형 다완 중 하나였다고 전한다. 오이케(鴻池) 집안 구장

오이도(大井戶) 다완 명-가가(加賀) 지름 16.3cm 높이 7.9cm 개인  오이도 가운데 유약색이 제일 뛰어나다는 평을 듣는 다완이다. 엄정한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품격을 갖추고 있다.  마쓰다이라 후마이 소장품으로 기자에몬, 호소카와와 함께 천하의 3대 이도 다완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오이도(大井戶) 다완 명-가가(加賀) 지름 16.3cm 높이 7.9cm 개인 오이도 가운데 유약색이 제일 뛰어나다는 평을 듣는 다완이다. 엄정한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품격을 갖추고 있다. 마쓰다이라 후마이 소장품으로 기자에몬, 호소카와와 함께 천하의 3대 이도 다완 중 하나로 손꼽힌다.

아오이도(靑井戶) 명-야마노이(山の井) 구경 13.8cm 높이 6.5cm 개인  허리 부분이 급하게 꺾여 굴곡이 심한 형태가 강한 느낌을 주는 다완이다. 또한 죽절굽 역시 늠늠한 형태로서 전체적으로 호쾌한 인상이다. 시바타, 호주안과 함께 아오이도 3대 명품으로 꼽힌다.

아오이도(靑井戶) 명-야마노이(山の井) 구경 13.8cm 높이 6.5cm 개인 허리 부분이 급하게 꺾여 굴곡이 심한 형태가 강한 느낌을 주는 다완이다. 또한 죽절굽 역시 늠늠한 형태로서 전체적으로 호쾌한 인상이다. 시바타, 호주안과 함께 아오이도 3대 명품으로 꼽힌다.

아오이도(靑井戶) 명-시바타(柴田) 구경 14.3cm 높이 7.1cm 중요문화재 네즈(根津)미술관  아오이도를 대표하는 다완. 몸체에는 4개의 물레 자국이 선명하며 일부에 아오이도의 특징인 푸른 색을 띠고 있다.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가 소장한 뒤 시바타 가츠이에(柴田勝家)에게 물려주었다.

아오이도(靑井戶) 명-시바타(柴田) 구경 14.3cm 높이 7.1cm 중요문화재 네즈(根津)미술관 아오이도를 대표하는 다완. 몸체에는 4개의 물레 자국이 선명하며 일부에 아오이도의 특징인 푸른 색을 띠고 있다.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가 소장한 뒤 시바타 가츠이에(柴田勝家)에게 물려주었다.

보성덤벙분청사기

보성덤벙분청사기

운카쿠(운학) 다완 명-히키타즈츠(疋田筒) 구경 8.5cm 높이 8.0cm    상감 문양 그 자체는 정교하지 않지만 와비차(侘茶) 취향에 어울리는 다완으로 무로마치 시대부터 유명 다완의 하나로 손꼽혔다. 교토의 다이몬지야(大文字屋) 히키타 소칸(疋田宗觀) 구장

운카쿠(운학) 다완 명-히키타즈츠(疋田筒) 구경 8.5cm 높이 8.0cm 상감 문양 그 자체는 정교하지 않지만 와비차(侘茶) 취향에 어울리는 다완으로 무로마치 시대부터 유명 다완의 하나로 손꼽혔다. 교토의 다이몬지야(大文字屋) 히키타 소칸(疋田宗觀) 구장

아오이도(靑井戶) 명-도키(土岐) 구경 14.5cm 높이 6.7cm 도쿄국립박물관  입 주변과 몸체가 둥근 맛이 있어 다른 아오이도 다완에 비해 부드럽고 얌전해 보인다. 일본을 대표하는 골동상 중 하나인 고쥬쿄(壺中居)를 창업한 히로타 훗코사이(広田不孤齋)가 도쿄국립박물관에 기증했다.

아오이도(靑井戶) 명-도키(土岐) 구경 14.5cm 높이 6.7cm 도쿄국립박물관 입 주변과 몸체가 둥근 맛이 있어 다른 아오이도 다완에 비해 부드럽고 얌전해 보인다. 일본을 대표하는 골동상 중 하나인 고쥬쿄(壺中居)를 창업한 히로타 훗코사이(広田不孤齋)가 도쿄국립박물관에 기증했다.

오이도(大井戶) 다완 명-호소카와(細川) 지름 15.5cm 높이 9.3cm 하타케야마(畠山)기념관  오이도 가운데 부드러운 분위기가 특징인 다완. 에도 초기의 다이묘 호소카와 산사이(細川三齋) 소장에서 이름이 유래. 마쓰에 번의 17대 번주이자 다인이었던 마쓰다이라 후마이(松平不昧) 소장으로 그는 한때 이외에 기자에몬, 가가를 함께 갖고 있었다.

오이도(大井戶) 다완 명-호소카와(細川) 지름 15.5cm 높이 9.3cm 하타케야마(畠山)기념관 오이도 가운데 부드러운 분위기가 특징인 다완. 에도 초기의 다이묘 호소카와 산사이(細川三齋) 소장에서 이름이 유래. 마쓰에 번의 17대 번주이자 다인이었던 마쓰다이라 후마이(松平不昧) 소장으로 그는 한때 이외에 기자에몬, 가가를 함께 갖고 있었다.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