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세요!

미쓰 문이 들려주는 마케팅이야기 1  1. 마케팅이란? - ‘Market + ing’ -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적 행위, - 까다롭고 거만한 고객의 니즈를 캐기 위해 치밀히 계산된 노하우  2. 마케팅의 출발 20세기 초 미국 기업의 생산력이 향상됨에 따라 많은 재고를 전략적으로 소진시킬 새로운 경영기법으로 고안됨  3. 마케팅의 원리 비지를 비롯한 식료품을 파는 가게를 예를 들어 - 최악의 실패 : ‘비지’를 팔지 못함 - 실패 : 달랑 ‘비지’만 판매함으로 고객의 재방문 없음 - 작은 성공 : ‘비지’ 대신 ‘두부’ 판매 - 큰 성공 : ‘비지’ 대신 다른 ‘주재료’도 같이 판매 - 마케팅 시작 : 고객의 입소문을 듣고 다른 고객 방문  → 단순한 판매나 좋은 품질에 의한 경쟁이 아닌, 스스로 뭔가를 탐구하고 체득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드는 것

미쓰 문이 들려주는 마케팅이야기 1 1. 마케팅이란? - ‘Market + ing’ -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적 행위, - 까다롭고 거만한 고객의 니즈를 캐기 위해 치밀히 계산된 노하우 2. 마케팅의 출발 20세기 초 미국 기업의 생산력이 향상됨에 따라 많은 재고를 전략적으로 소진시킬 새로운 경영기법으로 고안됨 3. 마케팅의 원리 비지를 비롯한 식료품을 파는 가게를 예를 들어 - 최악의 실패 : ‘비지’를 팔지 못함 - 실패 : 달랑 ‘비지’만 판매함으로 고객의 재방문 없음 - 작은 성공 : ‘비지’ 대신 ‘두부’ 판매 - 큰 성공 : ‘비지’ 대신 다른 ‘주재료’도 같이 판매 - 마케팅 시작 : 고객의 입소문을 듣고 다른 고객 방문 → 단순한 판매나 좋은 품질에 의한 경쟁이 아닌, 스스로 뭔가를 탐구하고 체득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드는 것

미쓰 문의 마케팅 뜯어보기 4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  1. 생리적 욕구 :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 욕구 2. 안전의 욕구 : 안전한 환경을 원하는 욕구 3. 사회적 욕구 : 어떤 집단에 소속되어 사랑과 우정을 나누고 싶은 욕구 4. 존경의 욕구 : 자신의 가치와 자존감을 높이려는 욕구 5. 자아실현의 욕구 : 자기 스스로가 성장하고 발전하려는 욕구  * 더 자세한 건 아래 URL을 눌러주세요~ http://mtreegroup.blog.me/70186738300

미쓰 문의 마케팅 뜯어보기 4 '매슬로우의 욕구계층이론' 1. 생리적 욕구 :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 욕구 2. 안전의 욕구 : 안전한 환경을 원하는 욕구 3. 사회적 욕구 : 어떤 집단에 소속되어 사랑과 우정을 나누고 싶은 욕구 4. 존경의 욕구 : 자신의 가치와 자존감을 높이려는 욕구 5. 자아실현의 욕구 : 자기 스스로가 성장하고 발전하려는 욕구 * 더 자세한 건 아래 URL을 눌러주세요~ http://mtreegroup.blog.me/70186738300

광고와 마케팅, 그리고 4P  ① 4P는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전략의 핵심요소 ② 4P :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촉진) ③ 광고는 이 4P중 촉진전략에 해당 ④ 마케팅 > 4P > 광고

광고와 마케팅, 그리고 4P ① 4P는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전략의 핵심요소 ② 4P :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촉진) ③ 광고는 이 4P중 촉진전략에 해당 ④ 마케팅 > 4P > 광고

미쓰 문의 마케팅 뜯어보기 5 '3C 분석'  - 3C란 기업의 성공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인 3C를 분석하는 전략 - 자사(Company), 고객(Customer), 경쟁사(Competitor) - 3C를 분석하는 이유 : 자사 및 경쟁사와 고객의 측면을 모두 이해할 수 있고,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하여 고객이 좋아할만한 자별화 된 경쟁을 펼칠 수 있기 때문  *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 http://mtreegroup.blog.me/70186984706

미쓰 문의 마케팅 뜯어보기 5 '3C 분석' - 3C란 기업의 성공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인 3C를 분석하는 전략 - 자사(Company), 고객(Customer), 경쟁사(Competitor) - 3C를 분석하는 이유 : 자사 및 경쟁사와 고객의 측면을 모두 이해할 수 있고,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하여 고객이 좋아할만한 자별화 된 경쟁을 펼칠 수 있기 때문 *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 http://mtreegroup.blog.me/70186984706

Educators will have a difficult time addressing Bloom's Taxonomy without first focusing on Maslow's Hierarchy.

Educators will have a difficult time addressing Bloom's Taxonomy without first focusing on Maslow's Hierarchy.

Maslow-hierarchy-of-needs

Maslow-hierarchy-of-needs

right and left

right and left

그 유명한 욕구 5단계설

그 유명한 욕구 5단계설

Aliens Humans

Aliens Humans

This chart comes from Abraham Maslow's concept of hiearchy of needs. He was a famous humanistic psychologist who believed in the concept of self-actualization.

This chart comes from Abraham Maslow's concept of hiearchy of needs. He was a famous humanistic psychologist who believed in the concept of self-actualization.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