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세요!

변시지, Jeju, 제주, Smithsonian

변시지, Jeju, 제주, Smithsonian

張承業장승업 조선(朝鮮) 시대(時代) 말기(末期)의 화가(畫家). 자는 경유(景猷), 호는 오원(吾園). 본은 태원(太原) 화원(畫員)으로 벼슬은 감찰(監察)에 이름. 호방(豪放)하고 대담(大膽)한 필치(筆致)에 소탈한 여운

張承業장승업 조선(朝鮮) 시대(時代) 말기(末期)의 화가(畫家). 자는 경유(景猷), 호는 오원(吾園). 본은 태원(太原) 화원(畫員)으로 벼슬은 감찰(監察)에 이름. 호방(豪放)하고 대담(大膽)한 필치(筆致)에 소탈한 여운

변시지, Jeju, 제주, Smithsonian

변시지, Jeju, 제주, Smithsonian

(Korea) 해금강의 경치 by Hyeonjae Shim Sa-jeong (1707-1769). ca 18th century CE. color…

(Korea) 해금강의 경치 by Hyeonjae Shim Sa-jeong (1707-1769). ca 18th century CE. color…

무이귀도도 : 김홍도 / 해설 : 이 ‘무이귀도도’는 비록 실경이 아니지만 단원 특유의 수지법과 암준이 나타나 있다. 화풍은 북종화적인 준법 위에 남종화 양식이 절충된 감이 있는 것으로 보아 고사를 바탕으로 한 작품임에 틀림없으나 중국화의 흐름과는 다른 국화로서의 새로운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 / 감상 : 구름 위에 있을 것만 같은 비경이다. 배 또한 물이 아닌 구름 위를 둥실둥실 떠다니는 것만 같다.

무이귀도도 : 김홍도 / 해설 : 이 ‘무이귀도도’는 비록 실경이 아니지만 단원 특유의 수지법과 암준이 나타나 있다. 화풍은 북종화적인 준법 위에 남종화 양식이 절충된 감이 있는 것으로 보아 고사를 바탕으로 한 작품임에 틀림없으나 중국화의 흐름과는 다른 국화로서의 새로운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 / 감상 : 구름 위에 있을 것만 같은 비경이다. 배 또한 물이 아닌 구름 위를 둥실둥실 떠다니는 것만 같다.

변시지, Jeju, 제주, Smithsonian

변시지, Jeju, 제주, Smithsonian

변시지, Europe , 제주, Smithsonian

변시지, Europe , 제주, Smithsonian

김득신(金得臣, 1754년(영조 30년) ~ 1822년(순조 22년))은 조선시대 후기의 화가이다. 자는 현보(賢輔), 호는 긍재(兢齋), 홍월헌(弘月軒), 본관은 개성(開城)이다. 도화서 화원 출신으로 초도 첨절제사(椒島 僉節制使)에 이르

김득신(金得臣, 1754년(영조 30년) ~ 1822년(순조 22년))은 조선시대 후기의 화가이다. 자는 현보(賢輔), 호는 긍재(兢齋), 홍월헌(弘月軒), 본관은 개성(開城)이다. 도화서 화원 출신으로 초도 첨절제사(椒島 僉節制使)에 이르

변시지, Europe , 제주, Smithsonian

변시지, Europe , 제주, Smithsonian

변시지

변시지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