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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클럽>타이포웍스:: 타이포그래피 작품 온라인 전시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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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도-홍익인간 수채화고급 55*25 2014

문자도-홍익인간 수채화고급 55*25 2014

조선의 초기 유교문자도입니다. 서체 속에 인물화를 그려넣는 것은 중국 쑤저우(소주)지방의 화풍입니다. 따라서 중국의 문자도에서 영향을 받았다 볼 수있습니다. 그러나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한국적인 특색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화조화와 오색구름, 붉은 원 속에 그려진 고사의 제목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한국적인 특징이라고 합니다. 화폭이 넓고 화풍이 정교한 것으로 보아 궁중의 화원이 그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조선의 초기 유교문자도입니다. 서체 속에 인물화를 그려넣는 것은 중국 쑤저우(소주)지방의 화풍입니다. 따라서 중국의 문자도에서 영향을 받았다 볼 수있습니다. 그러나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한국적인 특색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화조화와 오색구름, 붉은 원 속에 그려진 고사의 제목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한국적인 특징이라고 합니다. 화폭이 넓고 화풍이 정교한 것으로 보아 궁중의 화원이 그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심 a poetic turn of mind. Kim Hyung-jin / workr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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奔流向海  Flows rapidly to the s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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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SeMA Blue 서울 바벨, an event on ArtResc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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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트클럽>타이포웍스:: 타이포그래피 작품 온라인 전시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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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화의 문자도는 말 그대로 문자, 즉 한자를 소재로 하여 만든 그림이다. 다른 민화와 마찬가지로 장식과 부귀, 길상, 벽사적 성격 또한 지니고 있지만, 윤리성과 이념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대개 병풍으로 제작된 문자도는 18세기에 사대부가에서 유행했고, 19세기에는 서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조선시대 민화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은 지금까지 본 시리즈를…

민화의 문자도는 말 그대로 문자, 즉 한자를 소재로 하여 만든 그림이다. 다른 민화와 마찬가지로 장식과 부귀, 길상, 벽사적 성격 또한 지니고 있지만, 윤리성과 이념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대개 병풍으로 제작된 문자도는 18세기에 사대부가에서 유행했고, 19세기에는 서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조선시대 민화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은 지금까지 본 시리즈를…

[그림의 종류 12] 문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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