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아이디어를 탐색하세요!

관련 주제 탐색하기

예쁜 한글 제목

예쁜 한글 제목

구한말 고종이 미국인 외교고문 데니(O. N. Denny, 1838~1900)에게 하사한 것으로 알려진 태극기로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태극기 실물 중 가장 오래된 것이다. 데니가 1886년부터 1890년까지 고종의 정치외교 고문으로 활동하다 귀국할 때 가져간 것을 그의 후손(William Ralston)이 1981년에 우리나라에 기증했다.     광목 두 폭을 이어 박은 바탕의 테두리는 손바느질로 마감했고 양방은 홍색, 음방과 4괘는 청색 옷감을 오려 재봉틀을 사용해 제작한 대형 태극기이다. 태극문양의 양방과 음방은 가늘고 긴 몸통으로 원 중앙을 향해 회오리처럼 머리를 휘어감은 형태이고 깃대선에는 위 아래로 달려있는 깃대끈을 단단히 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넣어 제작했다.

구한말 고종이 미국인 외교고문 데니(O. N. Denny, 1838~1900)에게 하사한 것으로 알려진 태극기로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태극기 실물 중 가장 오래된 것이다. 데니가 1886년부터 1890년까지 고종의 정치외교 고문으로 활동하다 귀국할 때 가져간 것을 그의 후손(William Ralston)이 1981년에 우리나라에 기증했다. 광목 두 폭을 이어 박은 바탕의 테두리는 손바느질로 마감했고 양방은 홍색, 음방과 4괘는 청색 옷감을 오려 재봉틀을 사용해 제작한 대형 태극기이다. 태극문양의 양방과 음방은 가늘고 긴 몸통으로 원 중앙을 향해 회오리처럼 머리를 휘어감은 형태이고 깃대선에는 위 아래로 달려있는 깃대끈을 단단히 하기 위해 머리카락을 넣어 제작했다.

광복군 제3지대 2구대에서 활동하던 문웅명(일명 문수열)이 1945년 2월경 광복군 동료 이정수로부터 선물 받은 태극기로, 1946년 1월 문웅명이 타 부대로 이임하자 동료 대원들이 서명해 준 태극기이다. 태극문양과 4괘는 옷감을 덧대고 재봉틀로 박음질해 제작한 태극기로 1986년 8월 독립기념관에 기증됐다.     태극기 바탕에 조국의 완전한 독립을 염원하며 결의를 다지는 글귀와 서명이 빼곡히 적혀있고 70여 건의 서명 중 김국주는 제17대 광복회장, 김영일은 제18대 광복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복군 제3지대 2구대에서 활동하던 문웅명(일명 문수열)이 1945년 2월경 광복군 동료 이정수로부터 선물 받은 태극기로, 1946년 1월 문웅명이 타 부대로 이임하자 동료 대원들이 서명해 준 태극기이다. 태극문양과 4괘는 옷감을 덧대고 재봉틀로 박음질해 제작한 태극기로 1986년 8월 독립기념관에 기증됐다. 태극기 바탕에 조국의 완전한 독립을 염원하며 결의를 다지는 글귀와 서명이 빼곡히 적혀있고 70여 건의 서명 중 김국주는 제17대 광복회장, 김영일은 제18대 광복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1960     백이호 과 정병규에 의해 중순 20 세기  어린이와 청소년을위한 국립 도서관과 파주  아트 센터에 의해 2009 년 출판.

1960 백이호 과 정병규에 의해 중순 20 세기 어린이와 청소년을위한 국립 도서관과 파주 아트 센터에 의해 2009 년 출판.

Lovely Japanese Graphic Design posters, book covers, illustrations

Lovely Japanese Graphic Design posters, book covers, illustrations

1964, The Cable Car, cover by Yi Eok-yeong    Covers from the hard-to-find book Bound Treasures: Graphic Art in Korean Children's Books of the Mid-20th Century by Lee Ho Baek and Jeong Byung-kyu. Published in 2009 by The National Library for Children and Young Adults and the Art Center for Children's Books at Paju Book City.

1964, The Cable Car, cover by Yi Eok-yeong Covers from the hard-to-find book Bound Treasures: Graphic Art in Korean Children's Books of the Mid-20th Century by Lee Ho Baek and Jeong Byung-kyu. Published in 2009 by The National Library for Children and Young Adults and the Art Center for Children's Books at Paju Book City.

경주 학도병 서명문 태극기  한국전쟁 당시 경주에서 자원한 학병 19용사 등이 출정 전에 태극기에 각자 소감을 적고 서명 한 태극기로, 1987년 5월 최임준이 독립기념관에 기증했다.    현재의 국기 규격을 갖춘 판매용 태극기로 “우리의 죽음은 역사의 꽃이 되라”, “17세 붉은 피 오직 조국에!” 등의 글귀와 서명은 한국전쟁 중 학도병들의 굳은 의지와 각오를 표현한 것이다.

경주 학도병 서명문 태극기 한국전쟁 당시 경주에서 자원한 학병 19용사 등이 출정 전에 태극기에 각자 소감을 적고 서명 한 태극기로, 1987년 5월 최임준이 독립기념관에 기증했다. 현재의 국기 규격을 갖춘 판매용 태극기로 “우리의 죽음은 역사의 꽃이 되라”, “17세 붉은 피 오직 조국에!” 등의 글귀와 서명은 한국전쟁 중 학도병들의 굳은 의지와 각오를 표현한 것이다.

22-korean-book-covers-1949.jpg

22-korean-book-covers-1949.jpg

뉴욕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게양 태극기  1942년 이승만 박사가 뉴욕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한국독립 만찬회를 열 때 사용했다고 알려진 태극기로, 1981년 9월 재미동포 김동준씨가 이 호텔에 방문했다가 옛 태극기임을 알고 새 태극기와 교환 후 대한민국국회에 기증한 것이다.    1930년대 워싱턴의 깃발 제작 회사에서 만든 것이며, 두꺼운 면직물에 태극문양과 4괘를 재봉틀로 정교하게 겹 박음질 했다.

뉴욕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게양 태극기 1942년 이승만 박사가 뉴욕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한국독립 만찬회를 열 때 사용했다고 알려진 태극기로, 1981년 9월 재미동포 김동준씨가 이 호텔에 방문했다가 옛 태극기임을 알고 새 태극기와 교환 후 대한민국국회에 기증한 것이다. 1930년대 워싱턴의 깃발 제작 회사에서 만든 것이며, 두꺼운 면직물에 태극문양과 4괘를 재봉틀로 정교하게 겹 박음질 했다.

HANGUL. KOREAN

HANGUL. KOREAN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