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fication

자주! 민주! 통일!
111 Pins183 Followers
남북이 하나되어 밝은 빛의 미래로

남북이 하나되어 밝은 빛의 미래로

한반도 한민족 통일의 미소를

한반도 한민족 통일의 미소를

맞추자 통일의 꿈

맞추자 통일의 꿈

꿰맬수만 있다면..

꿰맬수만 있다면..

남북통일 꼭 이루어 진다

남북통일 꼭 이루어 진다

백두산행

백두산행

분단의 선 지워버리자

분단의 선 지워버리자

자주와 평화, 그의 꿈이 우리의 꿈입니다.  가장 어색했던 한미정상회담  2007년 9월 7일. 플래시가 번쩍이고 카메라들이 돌아갑니다. 그런데, 얼굴이 찌푸린 부시 대통령이 갑자기 일어섭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표정도 편치 않아 보입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자주와 평화, 그의 꿈이 우리의 꿈입니다. 가장 어색했던 한미정상회담 2007년 9월 7일. 플래시가 번쩍이고 카메라들이 돌아갑니다. 그런데, 얼굴이 찌푸린 부시 대통령이 갑자기 일어섭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표정도 편치 않아 보입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먼저내민 평화의 손 통일로의 지름길

먼저내민 평화의 손 통일로의 지름길

남북의 통일 어렵지 않아요

남북의 통일 어렵지 않아요

"진보정당의 발언해야 할 제 1주제는 자주와 평화입니다!"

"진보정당의 발언해야 할 제 1주제는 자주와 평화입니다!"

샌프랜시스코 교외의 하이웨이에 한 재미동포가 운영하는 가게에는 태극기와 인공기가 펄럭인다. 캘리포니아 산골 타향에서 그는 통일된 조국을 꿈꾸며 모든 시름을 잊고 산다.  - 2015년 3월 9일 -  신은미 페이스북

샌프랜시스코 교외의 하이웨이에 한 재미동포가 운영하는 가게에는 태극기와 인공기가 펄럭인다. 캘리포니아 산골 타향에서 그는 통일된 조국을 꿈꾸며 모든 시름을 잊고 산다. - 2015년 3월 9일 - 신은미 페이스북

그의 꿈이 우리의 꿈입니다  7.27 정전협정일 이후 62년이 지났습니다. 그는 창살안에 갇혀있지만 자주와 평화를 염원한 그의 꿈은 가둘 수 없습니다.  그의 꿈이 우리의 꿈입니다.

그의 꿈이 우리의 꿈입니다 7.27 정전협정일 이후 62년이 지났습니다. 그는 창살안에 갇혀있지만 자주와 평화를 염원한 그의 꿈은 가둘 수 없습니다. 그의 꿈이 우리의 꿈입니다.

그리고 6년 뒤  2013년 봄, 일촉즉발의 북미간 군사적 긴장, 꽁꽁 얼어붙은 한반도, 어느 정치인도 해법을 내놓지 못하던 그때, 본회의장에 어느 초선 의원이 섰습니다.  "한국이 먼저 제안해 4자회담과 종전선언을 추진하자"  노무현 대통령의 미완의 꿈, 민족의 비원이 담긴 그 꿈을 이루려했습니다.

그리고 6년 뒤 2013년 봄, 일촉즉발의 북미간 군사적 긴장, 꽁꽁 얼어붙은 한반도, 어느 정치인도 해법을 내놓지 못하던 그때, 본회의장에 어느 초선 의원이 섰습니다. "한국이 먼저 제안해 4자회담과 종전선언을 추진하자" 노무현 대통령의 미완의 꿈, 민족의 비원이 담긴 그 꿈을 이루려했습니다.

"10.4 선언 제4항"  "남과 북은 현 정전체제를 종식시키고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해 나가야"  "직접 관련된 3자 또는 4자 정상들이 만나 종전을 선언하는 문제를 추진"  한 달 뒤, 남북 정상은 평화와 번영의 길을 민족과 세계 앞에 약속했습니다. 언론은 종전선언이 당장이라도 이루어질 듯 호들갑을 떨었습니다.

"10.4 선언 제4항" "남과 북은 현 정전체제를 종식시키고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해 나가야" "직접 관련된 3자 또는 4자 정상들이 만나 종전을 선언하는 문제를 추진" 한 달 뒤, 남북 정상은 평화와 번영의 길을 민족과 세계 앞에 약속했습니다. 언론은 종전선언이 당장이라도 이루어질 듯 호들갑을 떨었습니다.

"이의 있습니다"  '북이 핵을 먼저 폐기해야 한다' 같은 말만 반복하는 부시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은 미소를 머금은채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그럼 종전선언과 평화체제 수립을 이 자리에서 약속하자'  대한민국 대통령이 미국과 맞장뜨려한 최초의 순간입니다.

"이의 있습니다" '북이 핵을 먼저 폐기해야 한다' 같은 말만 반복하는 부시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은 미소를 머금은채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그럼 종전선언과 평화체제 수립을 이 자리에서 약속하자' 대한민국 대통령이 미국과 맞장뜨려한 최초의 순간입니다.

Pinterest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