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평생

11 1 팔로워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궁모란도 3. 홍매 바림하기

궁모란도 3. 홍매 바림하기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아이디어 더 보기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 경희대 평생교육원의 관화민화반 수업중 일부입니다.- 봉채 주황에 분채 홍매를 아주 조금 넣어 물감을 만든다. 홍매는 강하므로 주의한다. 누런 꽃봉오리와 누런 꽃받침에 바림한다. 나무가지 끝의 새순을 바림할 때는 이 물감에 봉채 황토를 조금 갈아넣어 붉은기운을 뺀 후 바림한다. 그러나 새순은 바림하지 않는다. 봉채 주황 + 홍매 조금 + 먹 조금 + 봉채 황토 조금 흰색에 붉은 바림된 모란꽃을 찾아서 바림해준다...

사단법인 한국 민화 연구소

사단법인 한국 민화 연구소

0번째 이미지

0번째 이미지

민화 고급 과정으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 분채 호분 사용 방법 - 분채 호분을 접시에 덜고 아교액은 가루가 촉촉히 젖을 정도로 넣습니다. 흐를 정도로 넣으면 너무 많습니다. 가루가 없도록 잘 갠 후 물을 아교액 만큼 넣습니다. 잘 개면 호분은 우유같은 상태가 되며 순지에 칠했을 때는 물칠한 듯 되어 식별이 어렵고, 마르고 나면 흰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른 후 보면 군데 군데 칠이 빠진 부분도 있고, 얼룩도 나..

민화 고급 과정으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 분채 호분 사용 방법 - 분채 호분을 접시에 덜고 아교액은 가루가 촉촉히 젖을 정도로 넣습니다. 흐를 정도로 넣으면 너무 많습니다. 가루가 없도록 잘 갠 후 물을 아교액 만큼 넣습니다. 잘 개면 호분은 우유같은 상태가 되며 순지에 칠했을 때는 물칠한 듯 되어 식별이 어렵고, 마르고 나면 흰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른 후 보면 군데 군데 칠이 빠진 부분도 있고, 얼룩도 나..

모란가리개(93x128).jpg

모란가리개(93x128).jpg

Loucos por pintura - Aulas de pintura em tela e tecido: Agosto 2014                                                                                                                                                      Mais

Loucos por pintura - Aulas de pintura em tela e tecido: Agosto 2014 Mais

1. 아교포수 (내용 수정하였습니다.) 창문에 맞게 원하는 길이를 잽니다. 윗단은 봉이 통과하도록 해야 하므로 접는 길이와 시접을 더합니다. 아랫단은 2번 접어 바느질 할 것이므로 시접 길이만 더합니다. 삼베발에 채색을 하기 위해서는 아교 포수를 해야 합니다. 순지(닥나무 종이)에 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삼베올의 굵기를 보아 순지 보다 아교의 양을 1.5~2배 많게 하여 앞면에 한 번 칠합니다. 아교의 양은 경험에 의해서..

1. 아교포수 (내용 수정하였습니다.) 창문에 맞게 원하는 길이를 잽니다. 윗단은 봉이 통과하도록 해야 하므로 접는 길이와 시접을 더합니다. 아랫단은 2번 접어 바느질 할 것이므로 시접 길이만 더합니다. 삼베발에 채색을 하기 위해서는 아교 포수를 해야 합니다. 순지(닥나무 종이)에 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삼베올의 굵기를 보아 순지 보다 아교의 양을 1.5~2배 많게 하여 앞면에 한 번 칠합니다. 아교의 양은 경험에 의해서..

技术贴|梅花的各种画法 -- 伍佰艺书画门户 -- 传送门

技术贴|梅花的各种画法 -- 伍佰艺书画门户 -- 传送门

Korea Traditional Pattern Flowers - white

Korea Traditional Pattern Flowers - white

Painting the Four Gentlemen - An Introduction to Chinese Brush Painting | Features | Painters Online:

Painting the Four Gentlemen - An Introduction to Chinese Brush Painting | Features | Painters Online:

Pinteres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