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 '파라솔을 든 여인', (1875) >  그림을 살펴보면 양산을 쓰고 언덕 위에 올라가 있는 카미유의 모습이 마치 여신과도 같이 표현되어 있다. 카미유의 하얀 옷의 섬세한 주름과 흩날리는 머리카락은 마치 공기와 바람을 살아 움직이는 듯 나타내고 있다. 바람이 불어와서 그녀를 감싸고 있는 그 순간의 모습을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화려한 배경묘사로 인물과 배경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빈곤한 생활을 계속해왔던 모네는 아내인 카미유와 아들 쟝에게서 삶의 의미를 찾곤 했는데, 이 작품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 애틋하게 느껴지는 작품이다. 모네는 ‘야외의 인물을 풍경화처럼 그리는 것이 나의 오랜 소망이었지.’라는 말을 하였는데, 모네의 이 말처럼 카뮤이는 풍경의 일부가 되어 모네의 가슴 속에 남아있는 듯 하다

The Walk, Woman with a Parasol, Claude Monet This canvas is also known as Madame Monet and her Son. Painting Description : This woman with an umbrella painted against the light and from below is Camille, Monet's wife, and their son Jean.

< 르누아르 ‘산책’ (1870), 유화, 80 x 64cm > 이 작품은 인상주의 화풍의 서막이라고 할 수 있다. 나뭇잎 사이로 비치는 빛, 젊은 여인의 희고 얇은 치마 위로 쏟아져 내리는 빛이 잘 표현되어져 있다.

Pierre Auguste Renoir La Promenade painting is shipped worldwide,including stretched canvas and framed art.This Pierre Auguste Renoir La Promenade painting is available at custom size.

< 모네 ‘일본 전통 의상을 입은 모네의 부인’ (1875), 유화, 231.6 x 142.3cm > 이 작품을 통해 모네가 일본 히로시게와 후쿠사이 등의 목판화의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당시 유럽의 인상파 화가들은 일본풍의 그림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기모노와 일본 부채 등의 장식적 소도구를 활용한 것으로 보아 단순한 일본풍의 모방이라고 하기보다 당시 유럽을 휩쓸고 있었던 일본풍의 열기를 잘 드러내는 작품이다.

Claude Monet - 1840 - 1926 La Japonaise / Camille Monet /, 1876 Oil on canvas / x / Museum of Fine Arts Boston

< 르누아르 ‘책 읽는 모네 부인’ (1873) > 책을 읽고 있는 카미유를 그린 작품으로 밝은 색깔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배경의 벽지와 카미유가 입은 하늘색의 옷은 카미유를 모델로 그린 다른 작품에서도 똑같이 등장한다. 또한 소파의 무늬와 벽에 장식된 일본 부채는 이 당시 유행한 일본풍을 잘 드러내고 있다.

RENOIR --- Camille Monet Reading Pierre-Auguste Renoir (French, Impressionism, Oil on canvas. Sterling and Francine Clark Art Institute.

< 드가 ‘욕조 안의 여인’ (1886년경), 유화, 70 x 70cm > 드가는 수많은 여성 누드화를 그렸는데 이 작품은 그 중 한 작품이다. 여러 작품에서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특징은 누드의 여인들이 하나같이 마치 열쇠 구멍으로 몰래 들여다본 것처럼 방심의 상태를 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 모습은 전혀 매력적이지 않으며 오히려 남들 앞에서는 절대 하지 않았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것은 이제까지 여성들의 누드를 아름답고 완벽한 구도와 신체를 이상화시킨 것과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Edgar Degas, Woman in the Bath, Hill-Stead Museum, Farmington, Connecticut - Impressionist techniques

< 모네 ‘소파에서 명상을 하는 카미유’(1871), 유화, 48 x 75cm> 이 작품에서 카미유는 책을 손에 든 채 꽃무늬 소파 위에 앉아 있다. 창문을 바라보는 듯한 그녀의 시선은 우울해 보인다. 이 작품에서는 모네의 다른 작품들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명상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카미유가 소파에 앉아 있는 구도는 다른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마네의 ‘휴식’에서는 모리조가 소파에 앉아 있으며, 르누아르도 카미유가 소파에 앉아 있는 모습을 그린 적이 있다. 카미유의 텅 빈 시선에서 우울함이 느껴지고 그것은 금빛이 도는 액자 외에 아무런 장식이 없는 작품 정 중앙에 위치한 벽에 의해 강조되고 있다.

Meditation, Madame Monet Sitting on a Sofa, 1870 - 1871 - Claude Monet

< 모네 ‘트루빌 바닷가의 카미유’ (1870), 유화, 38 x 47cm> 모네는 이 당시 자신만의 화풍을 완성했는데, 이미 알고 있던 그림의 규칙에서 벗어나 자연이 만들어내는 순간적이고 일시적인 장면을 잡아내기 위해 빠른 붓질을 사용하였다. 이 작품에서 빛과 색을 강조하기 위해 윤곽선을 포함한 모든 선을 제거하였다. 완성작은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이미지이며, 빛과 바람에 의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일시적인 장면인 것이다.

Camille on the Beach at Trouville Claude Monet art for sale at Toperfect gallery. Buy the Camille on the Beach at Trouville Claude Monet oil painting in Factory Price. All Paintings are Satisfaction Guaranteed

< 르누아르 ‘햇빛 속의 여인’ (1876), 유화, 55 x 81cm > 르누아르가 인상주의 화가로서 진면목을 드러내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르누아르는 이파리 사이로 들어온 빛으로 생긴 음영을 푸른색이나 흰빛으로 처리하는 지극히 인상주의적인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대기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빛을 마치 붓으로 점을 찍듯 그려넣다 보면, 원래 그리고자 하는 대상의 완벽한 형태감, 즉 존재감은 옅어질 수 밖에 없는데 이 작품에서도 여인의 형태가 일그러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Pierre Auguste Renoir Study Torso Sunlight Effect art painting for sale; Shop your favorite Pierre Auguste Renoir Study Torso Sunlight Effect painting on canvas or frame at discount price.

<마네, ‘제비꽃 장식을 한 베르트 모리조의 초상’(1872), 유화,55 x 38cm> 초상화의 주인공은 별다른 특징 없는 밝은 회색 커튼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유독 검은색이 많이 사용되었다. 상복용 모자의 검은색, 모자에 달린 커다란 검은색 리본 레이스는 왼쪽 귀로 흘러내리며 목을 완전히 감싸고 있다. 선명하게 표현된 강렬한 검은색이 주인공의 얼굴을 감싸고 있다. 모리조는 고요하게 관객을 바라보고 있지만, 그 눈빛은 굉장히 강렬하다. 마네는 검정색 짧은 케이프에 흰색과 푸른색으로 몇 번 터치를 하여 꽃의 존재감을 암시적으로 표현하였다. 모델의 시선에서 느껴지는 강력한 호소력이 눈길을 끈다.

Edouard Manet - "Berthe Morisot au bouquet de violettes", 1872 - Musée d’Orsay, Paris


More ideas
Pinterest
Search